‘한빛미래4차교육양성소’ 시리즈 면접 꿀팁 등 총 21편 연재

한빛소프트는 유튜브 '한빛미래4차교육양성소' 스피치 채널을 통해 '호감 스피치' 시리즈를 연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대HCN 기자&아나운서 출신이자 ‘아나운서 진로 강사’ 인 김희진씨가 취업, 면접, 발표, 강연 등 분야별로 스피치를 잘하기 위한 노하우, 트레이닝 방법 등을 연재하고 있다.

현재까지 13편의 영상이 공개됐고 추가로 8편이 업로드 돼 총 21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들은 기초편,  대화편, 면접&발표편, 실전편 등 4개의 섹션으로 분류된다.

기초편에서는 '목소리가 좋아지는 호흡법’, ‘신뢰감 있는 목소리 비법’ 등 스피치의 기본을 다지는 트레이닝 방법을 알려준다. 대화편에서는 ‘내 말에 집중하게 하는 비법’, ‘말 할 때 효과적인 4가지 강조법’ 등 대화를 잘 이끌어 가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면접&발표편에서는 ‘면접에서 승리하는 법’, ‘완벽함을 높여라! 성공적인 PT’ 등 면접이나 발표 때 활용할 수 있는 상황별 맞춤 트레이닝 방법을 알려준다. 실전편에서는  ‘설득하는 스피치’, ‘흥미로운 오프닝’ 등 다양한 상황에 두루 도움이 되는 꿀팁을 공유한다.

김희진 강사는 영상에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이면서도 딱딱하지 않게 유튜브식 화법으로 스피치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전문적인 스피치에 대한 고민이 많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스피치는 복잡한 4차 산업 시대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요소"라며 "스피치 강의가 흔치 않고 비싼 경우가 많은데, 한빛미래4차교육 양성소 스피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튜브 '한빛미래4차교육양성소'는 스피치 외에도 영어, 중국어, 코딩 등 다양한 채널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주 단위로 콘텐츠가 업로드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