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강좌와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학습 플랫폼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무료로 언리얼 엔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Unreal Online Learning)’의 한국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언리얼 온라인 러닝’은 비디오 강좌와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무료 학습 플랫폼이다. 에픽게임즈는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웨비나’에 이어 앞으로 언리얼 엔진을 배우는데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를 온라인으로 더욱 많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언리얼 엔진 계정만 있으면 학생부터 현업 실무자까지 누구나 무료로 ‘언리얼 온라인 러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분야 및 수준에 맞는 강좌를 선택하여 언제 어디서든 영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와 관련된 50여 개의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사용자는 강사/기능/분야 등으로 강좌를 분류해 원하는 내용의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각 강좌는 10~15분 정도의 짧은 단원으로 구성돼 있어서 사용자의 일정에 맞춰 유연하게 수강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 외에도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는 ‘에픽 라이브’ 방송을 통해 언리얼 엔진 4.25 업데이트, 카툰 렌더링, 나이아가라 이펙트 제작 등 더욱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분들께서 편하고 안전하게 언리얼 엔진을 배우실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한글화된 강좌를 추가할 계획이니 언리얼 엔진 학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누구나 무료로 제공되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