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이 2019년 연간 베스트 목록 ’The Best of 2019’를 공개했다. 게임 목록은 무작위이며, 스팀은 세부 순위를 따로 공개하지 않는다.
올해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탑셀러(Top Sellers) 부문에서는 ▲밸브의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 GO)’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베데스다의 ‘엘더스크롤 온라인’ ▲번지의 ‘데스티니2’ ▲액티비전의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세키로)’ ▲2K의 ‘문명6’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식스 시즈’ ▲캡콤의 ‘몬스터헌터 월드’ ▲디지털익스트림즈의 ‘워프레임’ ▲락스타게임즈의 ‘GTA5’ ▲세가의 ‘토탈워: 삼국’ ▲밸브의 ‘도타2’가 이름을 올렸다.
이 중 ‘데스티니2’ ‘세키로’, ‘토탈워: 삼국’ 등 3개의 게임은 올해 목록에 새로 등장한 게임이다. 대신 지난해 탑셀러였던 사이오닉스의 ‘로켓 리그’, 유비소프트의 ‘파크라이5’, 유비소프트의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는 올해 목록에서 빠졌다. 나머지 게임들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스팀은 올해 출시된 신작 게임(New Releases)의 매출 순위는 따로 집계했다. 이 부문에서는 ▲프론티어디벨롭먼츠의 ‘플래닛 주’ ▲락스타게임즈의 ‘레드데드리뎀션2’ ▲반다이남코의 ‘코드베인’ ▲캡콤의 ‘데빌메이크라이5’ ▲EA의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번지의 ‘데스티니2’ ▲트리테니온의 ‘몰드하우’ ▲캡콤의 ‘레지던트이블2’ ▲세가의 ‘토탈워: 삼국’ ▲MS의 ‘헤일로: 더 마스터 치프 콜렉션’ ▲액티비전의 ‘세키로’ ▲퍼펙트월드의 ‘렘넌트: 프롬 더 애쉬’가 순위에 들었다.

올해 10만명 이상의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한 게임(Most Played) 부문에는 ▲디지털익스트림즈의 ‘워프레임’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식스 시즈’ ▲락스타게임즈의 ‘GTA5’ ▲번지의 ‘데스티니2’ ▲ MS의 ‘헤일로: 더 마스터 치프 콜렉션’ ▲밸브의 ‘도타 언더로드’ ▲세가의 ‘토탈워: 삼국’ ▲밸브의 ‘도타2’ ▲액티비전의 ‘세키로’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밸브의 ‘CS: GO’ 등 11개 게임이 선정됐다.
이 중 ‘워프레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GTA5’, ‘도타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CS: GO’ 등 6개 게임은 지난해에 이어 동시접속자 수 10만명을 유지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해 목록에 있던 ‘팀 포트리스’와 ‘몬스터헌터 월드’는 동시접속자 수 5만명 이상 목록으로 내려갔으며 ‘렐름 로얄’은 아예 목록에서 자취를 감췄다.
한편 크래프톤의 ‘미스트오버’는 올해 얼리억세스 매출 부문에서 플래티넘, 골드 다음의 등급인 실버를 획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