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비주얼을 하이퀄리티로 재해석…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계승

넷마블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제게임쇼 ‘지스타 2019’에서 신작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지스타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MMORPG다.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유저가 세븐나이츠 세계관의 주인공이 되어 직접 세븐나이츠 영웅으로 변신하거나, 부분적으로 무기 변신이 가능해 영웅 및 무기의 다양한 조합과 몰입감 넘치는 전투를 선사한다. 넷마블넥서스가 개발을 맡았다.

올해 지스타 시연 버전에서는 초반 스토리 모드와 ‘용제’ 레이드가 선을 보였다. 넷마블넥서스의 안준석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총괄 PD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개발하게 된 계기가 있는가?

IP를 제대로 활용하고 확장시키면서도 차별화된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매력적인 ‘세븐나이츠’의 비주얼을 하이퀄리티 캐주얼풍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으로 계승하고, 유저가 세계관 속 주인공이 되어 영웅들과 함께 모험하는 MMORPG 제작이 목표다. 

다른 MMORPG와 비교했을 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강점은 무엇인가?

가장 큰 특징은 나만의 전투 커스터마이징을 한다는 것이다. 유저가 생성한 아바타는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무기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스킬이 바뀌고 전투 스타일이 바뀌게 된다. 또한, 영웅으로 변신하면 영웅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단순히 외형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영웅 고유의 스킬들을 사용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영웅으로 변신해 스킬을 사용하여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전투를 지향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세븐나이츠2’와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넷마블이 같은 IP를 활용해 2개의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유저층이 분산될 우려는 없는가?

비주얼 스타일과 유저의 아바타 유무가 가장 큰 차별점이다. IP에서 공통점은 있지만 비주얼 스타일과 기반 시스템에서 큰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유저들에 게 다른 게임으로 인식될 것으로 생각 된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각각 다른 장르적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유저 층들이 즐기는 IP로 확장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활을 든 에이스나 방패만 든 루디가 인상적이다. 다른 세븐나이츠 영웅들도 원작과 다른 무기를 사용하는가?

현재 개발 중이기 때문에 상세한 스펙을 말씀 드리기는 어려우나, 많은 유저분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른 세븐나이츠 영웅들도 준비중에 있다.

‘세븐나이츠’의 세계관과는 어떻게 연결되는가?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다. 서사적인 연계성보다는 ‘세븐나이츠’와 ‘세븐나이츠2’의 매력적인 영웅과 유저의 아바타가 관계를 맺어 가면서 기존 세계관을 점차 알아가고 확장해 나가게 된다. 

전작에서 이어지는 요소도 있겠지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이야기도 있을 것 같다.

피지스라는 적대세력과의 대결 속에 플레이어는 여러 영웅들을 만나면서 성장해 갑니다. 그랑시드 기사단에서 시작해서 지스타 2019에 공개된 린과 용제 테마 이외에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전투 시스템 방향성이 궁금하다.

전투 시스템 방향성의 경우 궁극적으로 논타게팅, 전진콤보형 기본공격과 스킬들을 통해 보이는 대로 때리고 피하면서 다수의 몬스터를 쓸어 잡는 재미가 있는 전투를 만들고자 한다. 이번 지스타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저 분들의 피드백을 귀담아 듣고 지속적으로 R&D 하고자 한다.

전투의 액션과 타격감을 만들어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

상황마다 골라 쓸 수 있는 멋진 스킬들이 많이 있고, 보이는 대로 때리고 피하면서 몬스터를 날리고 부수는 리액션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화려함을 보여 줄 때는 QTE 제압기를 통해 연출된 장면을 보여주고, 다수의 몬스터를 쓸어 잡을 때는 스킬 연계와 변신을 활용해 콤보가 시원스럽게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또 스킬 카메라 와 쉐이킹, 피격음, 성우보이스도 신경 쓰면서 제작하고 있다. 

출시 시기는 언제이며, 현재 개발은 어느 정도 완성됐는가?

2020년 하반기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고, 열심히 준비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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