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성장 위한 발판 마련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대표 브라이언초이)이 100&100 벤처 캐피탈(대표 정연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100 &100 벤처 캐피탈의 투자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보다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00&100 벤처 캐피탈은 2017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분야에 집중해온 VC(Venture Capital)로, 현재까지 ICON, Wanchain, Zi.lliqa, Terra, Cosmochain, Contents Protocol, IOST, BitTorrent 등 40여개의 유명 프로젝트에 투자를 단행해 왔다. 현재는 약 300억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외에도 밸리데이터로서 직접 노드를 관리하는 등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략적인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 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 플레이댑에서 서비스 중인 댑 게임 ‘크립토도저(CryptoDozer)’와 ‘도저버드(DozerBird)’는 이더리움 게임 카테고리 상위권(출처. 스테이트 오브 더 댑스)에 랭크되어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 클레이튼, 삼성전자 블록체인 월렛과 협업 및 게임 탑재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플레이댑 최성원 전략총괄은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실현한 진정한 게임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 서비스와 아이템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100&100 벤처 캐피탈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게임 업계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 1위 회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