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26일 일본 정식 서비스 돌입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26일 오전 7시에 시작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론칭을 기념해 11시 도쿄 시부야에서 일본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일본 서비스 TV 광고 영상을 미디어에게 첫 공개하고, 공식 홍보 모델의 커스터마이징 및 게임 시연을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홍보 모델로는 아이돌그룹 노기자카46 멤버로 활동했던 니시노 나나세가 발탁됐다. 배우로도 활동 중인 니시노 나나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다양한 광고 영상에 출연해 매력을 선보였다.

펄어비스는 성공적인 일본 서비스를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일본 시장을 위해 유명 성우 기용, 공식 홍보 모델을 담은 일본 특별판 커스터마이징 프리셋 등을 선보이며 일본 이용자들을 공략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TV 광고, 옥외 광고도 선보였다. 출시 전부터 시부야 중심부의 고층건물 옥외전광판을 통해 배너 및 광고 영상을 게재해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일본 전역에서 TV 광고도 오늘부터 송출한다.

펄어비스 이정섭 일본법인장은 “출시를 기다려주신 일본 이용자들에게 검은사막 모바일을 선보이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일본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으며 오랫동안 서비스하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2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7시간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를 확장해 3월 4일 북미/유럽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출시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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