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콘솔, 모바일 사용자 간 크로스 플레이 지원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플레이가 아닌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앱 설치파일을 직접 다운받는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기존에는 홈페이지에서 베타 신청을 받아 순차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 왔으나, 이제 지원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즉시 다운로드 받아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S7 이상 모바일 기기 사용자는 기존과 같이 삼성 갤럭시의 ‘게임런처’ 및 갤럭시 앱스에서‘포트나이트’를 손쉽게 설치해 플레이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PC와 Mac, iOS, PlayStation 4, Xbox One, Nintendo Switch에서 즐기던 것과 완전히 똑같은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지도와 콘텐츠, 주간 업데이트 등이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하게 제공되며, 다른 플랫폼 사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PC와 콘솔, 모바일 사용자 간 크로스 플레이 역시 지원된다.

한편, ‘포트나이트’의 신규 기간 한정 모드인 ‘디스코 배틀’이 이번에 새롭게 오픈됐다. ‘디스코 배틀’은 맵 곳곳에 등장하는 댄스 플로어를 차지하고 방어해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의 모드로, 50인조의 두 팀이 매치에 참여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