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인베스트먼트 등 4개 벤처캐피털로부터 총 8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마켓디자이너스(대표 김현영)가 LB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DSC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로부터 총 80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마켓디자이너스는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소비자가 불편을 겪는 시장에서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시장을 유도하는 업체다. 현재 이사 중개서비스인 ‘다이사’와 담보대출 중개서비스인 ‘더모기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사는 국내 최초로 진성고객 평가정보 기반의 ‘소비자평가등급제도’를 도입해 이사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론칭 2년여만에 월 거래액 150억원을 돌파하고, 누적 거래액은 2000억원에 육박하는 중이다. 또한 누적 이사업체 수는 지난달 1000개를 돌파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이사업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마켓디자이너스 측은 “투자에 참여한 4개 투자사는, 마켓디자이너스가 제시한 데이터 기술 기반의 유통혁신 모델이 이사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과 본 모델의 확장 가능성에 주목했다”고 전했다. 또 다음(Daum)의 초기 멤버로 다음의 성장에 기여했던 전 다음 부사장 김현영 대표와 다이사를 창업한 김형욱 서비스 총괄 등 창업자 그룹, 카카오, 옐로모바일 등 주요 IT 기업 출신으로 구성된 경영진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김현영 마켓디자이너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과 함께, M&A, 신규사업 투자 및 인큐베이팅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정보 불균형이 심화된 정보비대칭 시장에서의 문제점을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