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629와 NHN블랙픽 합병, 양사의 전문성/역량 집중해 경쟁력 강화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게임 개발 자회사 ‘NHN629’와 ‘NHN블랙픽’을 합병, 신규 법인 ‘NHN빅풋’을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NHN629와 NHN블랙픽은 지난 2014년 NHN엔터가 물적분할해 설립한 게임 개발 전문회사다. NHN629는 ‘우파루’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우파루 시리즈를 국내 및 동남아시아에 서비스 중이며, NHN블랙픽은 풋볼데이, 야구9단 등 스포츠게임 개발 분야에 전문성을 축적해왔다.

NHN엔터는 이번 합병이 양사의 게임 개발 역량을 집중해 시너지를 높이고 조직 통합을 통한 경영 효율성 강화 및 안정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하이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신설 법인인 NHN빅풋의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본부 김상호 이사가 맡는다.

김상호 NHN빅풋 신임 대표는 2003년 NHN에 입사, 2008년부터 2012년까지 NHN USA를 거치며 글로벌 게임 사업 실무를 두루 경험하고, 최근 NHN엔터의 글로벌 원빌드 게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상호 NHN빅풋 대표는 “양사가 구축해 둔 차별화된 전문성과 역량을 조화롭게 통합,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합병의 목표다”며 “기존 게임의 안정적인 운영 및 유지보수에 힘쓰는 한편, NHN빅풋 고유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신작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