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통해 VR 컨텐츠 제공하는 한일 최초의 B2C 상용 서비스

한국과 일본을 아우르는 VR(가상현실) 콘텐츠 포털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테크노블러드코리아(대표 류일영)는 VR 콘텐츠 포털 ‘버추얼게이트’를 1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버추얼게이트’는 한국과 일본 베타서비스 4개월이 경과한 현재 일본 3대 메이저 사업자를 포함 한국과 일본의 가맹 PC방에 전용 HMD를 무상 공급, 800여 개의 전용 PC방을 확보했다. 이어 VR 전용 게임, 웹툰, 드라마, 영상 등 한일 700여 개 콘텐츠를 론칭하여 PC방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VR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테크노블러드코리아 류일영 대표는 “버추얼게이트는 2018년 말까지 한일 전체 PC방에 VR전용 좌석을 확보해 매일 수 만명의 고객들이 다양한 VR 컨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라며 “또한 PC방 업계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VR 대중화의 초석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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