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7일 2017년 2분기 실적 발표 “아이온, 블소 모바일 개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7년 2분기 실적(연결기준)으로 매출 2586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 당기순이익 308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7일 실적 발표를 통해 전분기 대비해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와 2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77% 상승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6%, 66%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에서 한국 1740억 원, 북미/유럽 287억 원, 일본 105억 원, 대만 93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1억 원이다. 제품별 매출로는 ‘리니지’ 338억 원, ‘리니지2’ 167억 원, ‘아이온’ 108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390억 원, ‘길드워2’ 136억 원, 모바일게임 937억 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2017년 상반기에 모바일 게임 3종을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상반기 모바일 게임의 매출은 1171억 원이고, 전체 매출에서 24%를 차지했다. 2분기 매출 비중은 36%이다.

엔씨소프트는 주요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아이온’과 ‘블소’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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