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중동게임 시장 현황 및 진출 전략에 대한 정보 공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이하 콘진원)은 ‘제2회 게임콘텐츠 해외 활로 개척을 위한 신흥시장 오픈 포럼’을 오는 27일 코엑스 콘퍼런스룸 203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관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맡았다.

지난 4월에 개최된 제1회 포럼에서는 인도시장 진출 전략과 현지 진출기업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제2회 포럼에서는 2016년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조사된 중동지역을 소개한다.

중동지역은 35세 이하의 인구가 68%를 차지하는 등 젊은 인구가 많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으로 인해 게임시장이 확대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들어 스마트폰 사용률이 급격이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신흥시장으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콘진원은 직접 중동 현지를 방문해 조사한 중동시장 진출 전략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중동시장 퍼블리셔인 플레이 스리아라비(Play 3arabi)의 사업 개발 총괄담당자 아함메드 알사파가 중동시장 진출 전략과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이란을 근거지로 메나(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전문 퍼블리싱을 진행하는 디지 캐비어(Digi Caviar)의 한국지사장 라이언 김(Ryan Kim)이 이란 게임시장에 대한 현황과 가능성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을 겨냥한 온라인 게임 제작사인 타하디게임미디어(Tahadi Games Media)의 하워드 리(Howard Lee)가 중동시장 진출 가이드라인 및 비즈니스 환경에 대해 발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신흥시장 개척을 통한 해외 진출 가속화와 중소게임사의 새로운 활로 모색을 위해 현지 시장 진출 전략과 정보를 공유하는 신흥시장 오픈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남미(브라질) 등을 대상으로 오픈포럼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