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매출 대비 22% 수준 “장기 성장 동력 확보”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지난해 게임부분 전체 매출 20%가 넘는 금액을 국내 게임사에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카카오는 국내 게임사 투자 현황을 공개하고, 지난 1년여 간 22개 국내 게임사에 총 7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카카오 게임 부문의 전체 매출 대비 약 22%에 해당 한다.

투자의 면면을 살펴보면, 게임 전문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5개 게임사에 총 477억원으로 투자를 주도했다. 이 중 슈퍼노바일레븐과 로이게임즈, 피플러그, 레프트라이트 등 중소형 및 인디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을 계열 회사로 편입했다.

카카오 게임 부문 역시 지난해 투자전문자회사 케이큐브벤처스(공동대표 유승운, 신민균)와 함께 조성한 카카오 성장나눔 펀드를 통해 9곳의 게임사에 총 229억을 투자했다. 핀콘, 시프트업과 솔트랩 등 중소 및 스타트업 개발사는 물론, 플레이스낵, EVR스튜디오 등 VR 게임 기업들에도 투자를 진행했다. 이러한 투자로 인해 카카오의 2016년도 게임 부문 연결 매출은 3202억원으로 전년 대비 37.8%의 성장을 이뤘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 겸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대한민국의 게임 개발사들은 이미 세계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만한 우수한 개발력을 입증해 왔다”며 “국내 유망 게임사들에 대한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