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치 않은 친구 ‘자동등록’ 해결사 공개

카카오톡
[게임톡] 카카오톡이 #의 비밀을 대공개했다.

지난 20일 카카오톡을 서비스 하는 카카오팀은 공지사항을 통해 '카카오톡 친구로 자동 등록되는 것을 피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카카오톡 자동 친구 등록 기능으로 인해 원치 않는 사람까지 카톡 친구로 저장되는 것을 방지하자는 취지다.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폰 카카오톡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다. '#(샵)' 기호를 통하면 바로 조치가 가능했다. 카카오팀에 따르면 휴대폰 전화번호부에 번호를 등록할 때 이름 앞에 '#'을 붙이면 카톡 자동 친구등록에서 제외된다는 것.

이를테면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이 ‘황망방’이라면 앞에 #을 붙여 '#황망방'으로 저장하는 방식이다. 이어 "#의 위치가 이름 앞에 있을 때만 자동 친구 등록을 막을 수 있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다만 이미 친구로 등록돼 있는 전화번호에는 이름 앞에 '#'을 붙이더라도 번호가 빠진채로 계속 등록돼있기 때문에 이 경우 '차단', '차단해제' 등으로 설정하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는 그러나 이 같은 방식은 일종의 '팁'이라고 소개하면서 향후 친구 삭제 기능 등을 정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메시지나 사진 등을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은 국내외에서 32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