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회장 “2015년은 대한민국 e스포츠의 해…내년에도 육성”

‘리그오브레전드’의 스타 플레이어인 ‘페이커’ 이상혁(SK Telecom T1)이 ‘올해의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OGN이 생방송으로 진행한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2015 Korea e-Sports Awards)’이 24일 이상혁의 올해의 e스포츠 대상 수상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올해의 대상은 본상 수상자 중 심사위원단과 e스포츠기자단의 현장 투표로 결정됐다. 이상혁은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어서 기쁘다. 데뷔한 지 3년차 인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 내년에도 파이팅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상은 ▲이상혁(리그오브레전드 최우수 선수상)과 ▲김유진(스타크래프트2 최우수 선수상) ▲이원상(서든어택 최우수 선수상) ▲백학준(하스스톤 최우수 선수상), ▲장동훈(피파온라인 3 최우수 선수상) ▲최병훈(리그오브레전드 최우수 지도자상) ▲최연성(스타크래프트2 최우수 지도자상) ▲SK텔레콤 T1 리그오브레전드 팀(최우수 e스포츠 팀상) ▲리그오브레전드(최우수 e스포츠 종목상) ▲경기 콘텐츠 진흥원(최우수 e스포츠 지자체상)에 돌아갔다.

본상은 대한민국 e스포츠대상 심사위원단이 후보를 선정하고, 심사위원단과 e스포츠 종목사 및 미디어, e스포츠팀 사무국으로 구성된 투표위원단, e스포츠기자단, 프로 선수단이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올해의 선수상과 ‘스타크래프트2’ 올해의 선수상, 올해의 e스포츠 지도자 상은 해당 종목 선수들과 감독 및 코치가 투표(50% 반영) 하여 상의 의미를 높였다.

이날 특별부문 중 공로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은 올해 다양한 e스포츠 리그를 개최하고,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운영하는 등 공로를 높이 사 넥슨코리아에게 수여되었으며,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 본부장이 수상했다.

특별상은 스베누가 수상하며, 황효진 스베누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스베누는 2015 스베누 롤챔스 등 리그 개최 및 후원했고, ‘스타크래프트2’ 및 ‘리그 오브 레전드’ 팀 네이밍 스폰서를 맡는 등 e스포츠에 전방위적 투자를 아끼지 않아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해외에서 e스포츠로 국위를 선양한 선수 및 팀, 종목에 돌아가는 해외활동상은 MVP피닉스(도타 2), 이선우(스트리트 파이터 4), ‘포인트블랭크’에게 돌아갔다. ‘포인트블랭크’는 제페토의 박준민 ‘포인트블랭크’ 총괄본부장이 참석했다.

팬 투표 100%가 반영된 인기 선수상에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 TOP 5에는 ▲이상혁(SK Telecom Faker) ▲장경환(SK Telecom MaRin) ▲배성웅(SK Telecom Bengi) ▲배준식(SK Telecom Bang) ▲이재완(SK Telecom Wolf)이 선정됐다. ‘스타크래프트2’ 부문 TOP 3는 이신형(SK Telecom, INnoVation), 김유진(JIN AIR GREENWINGS, sOs) 이승현(KT Rolster, Life)이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날 공로상을 시상한 최보근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관은 축사에서 “e스포츠는 젊은 층에서 야구나 축구 등에 버금가는 대중스포츠로 받아들여지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스포츠 산업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 자리를 빌어 올 한 해 동안 대한민국 e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한 모든 이들의 노고를 높이고 싶다”고 밝혔다.

인기 선수상과 올해의 e스포츠 대상 시상자로 함께 한 전병헌 국제e스포츠연맹 회장은 “2015년은 한국e스포츠 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한 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한체육회 준가맹 단체로 승인되며 e스포츠는 국가가 인정하는 정식 스포츠가 됐고, 한국 선수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도타2’ 등 종목을 망라하고 전세계 e스포츠를 호령했다”며 “내년에도 e스포츠가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9회째 개최된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외로 대한민국 e스포츠를 빛낸 우수 e스포츠 종목, 선수, 팀 등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e스포츠 시상식이다.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CJ E&M 게임채널 OGN을 통해 생방송 됐으며, 방송에 앞서 용산e스포츠전용 경기장 앞에서 후보자들 및 e스포츠 선수들이 참여하는 포토월 행사가 열리며 오랜만에 팬들을 만나는 자리를 가졌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