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16시부터 오픈베타 시작, PC방마다 북적 '흥행' 조짐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 & 소울’(Blade & Soul, 이하 블소)이 21일 오후 4시부터 공개시범서비스(Open Beta Test, OBT)에 돌입했다.

블소는 1시간 만에 동시접속자수는 15만명을 돌파하며 흥행모드로 돌입했다. 게임톡이 여러 PC방의 둘러보니 오후 4시 이후 '블레이드 & 소울’를 플레이는 북적이었다. 

블소는 총 제작기간 6년, 제작비용 500억 원 이상이 투입된 블록버스터 게임(MMORPG,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이다.

기존 서양 판타지류 게임과는 달리 동양적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액션성 비주얼 스토리 측면에서 평단에게 작품성과 대중성을 두루 인정받고 있다. 최대 온라인 게임 시장인 중국에서도 최고 기대작 순위 1위(중국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com 집계)를 달리고 있다.

블소는 지난 2008년 7월 미디어데이를 통해 대중에 첫 선을 보인 이후 2차례의 지스타 게임쇼 출품과 3차례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CBT) 등의 외부 공개를 거쳐 오늘 16시 15개 서버를 시작으로 완성된 모습을 드러낸다.

블소는 4개 종족(진, 건, 곤, 린)과 6개 직업(검사, 권사, 기공사, 역사, 암살자, 소환사)을 선택하여 사부와 동료의 복수를 위해 머나먼 여정을 떠나면서 주인공인 자신이 영웅(고수)으로 다시 태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전국 PC방에서 3시간 플레이 한 고객에게 반지, 귀걸이, 목걸이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하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오늘(21일)부터 30일(토)까지 개성 있는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 응모하는 ‘게임 캐릭터 콘테스트’이벤트도 진행된다.

제작자인 김택진 대표는 “지금까지 달려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게임 팬들께 보여드리고 싶은 세계가 있어서였다”며, “오늘 블소에서 만나 뵙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소는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금일 16시부터 블소 공식 홈페이지(bns.plaync.com)를 통해 즐길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