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온라인 액션대전게임 '그랜드체이스(개발사 KOG)'의 시즌5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랜드체이스'는 온라인 최초의 실시간 3D액션게임으로 다양한 대전모드와 뛰어난 타격감,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2003년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장수 인기게임이다.
이번 시즌5에서는 그랜드체이스의 핵심 게임성인 컨트롤을 통한 액션에서 느껴지는 재미를 되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캐릭터, 각종 시스템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개편이 진행됐다.
던전 내 출현하는 몬스터의 모션, 능력치, 패턴 등을 조정하고,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를 좀 더 잘 보이고 세련되게 개선해 던전 플레이 시 컨트롤의 재미와 액션의 쾌감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요구사항이었던 캐릭터간 난이도 격차를 줄여 캐릭터들의 효율성을 높이고, 기존에 공용으로 사용되던 아이템과 시스템을 캐릭터 별로 관리할 수 있도록 분리해 인벤토리 부족현상을 해소했다.
이 외 던전의 위치와 동선을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월드맵의 이미지를 수정하고, 자신의 실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결과창에 던전 클리어 최고기록 및 데미지 기록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몰입감을 위한 개선도 이뤄졌다.
CJ E&M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랜드체이스만의 차별화된 액션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분들의 소중한 의견 귀담아 듣고 잘 반영해서 그랜드체이스 고유의 재미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그랜드체이스 시즌5 시작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만 해도 최대 1만 포인트가 들어있는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VP랜덤상자 이벤트’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편의점 간식 4대 천왕 이벤트’ △게임 접속 및 출석 시 마다 지급되는 코인을 모아 시즌5 한정판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한정판 아이템을 가져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랜드체이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chas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