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 이사장 선임, '힘내라 게임인상' 등 중소개발사 무상 지원 프로젝트

게임업계 상생을 도모하고, 게임인들의 위상을 제고하며, 후학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 www.gamein.or.kr)이 금일 11월 29일 출범식을 가지고 본격 항해에 나선다.

최근 명과 암이 엇갈리는 게임산업이 스스로의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하고, 게임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도전의식으로 똘똘 뭉친 게임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상생과 화합의 장을 열어가겠다는 포부이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중소게임업체 게임개발 지원하며 '힘내라 게임人상' 제정하고, 게임 인재 양성 지원 : <나의 꿈 게임人 장학금> 지원 및 산학연계 프로그램 지원하며, 문화산업 내 게임문화 리더십 구축 : 음악, 미술, 공연과의 문화 교류 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힘내라 게임人상'은 중소형 게임개발사를 위한 무상 지원 프로젝트로 선정되면, 최대 상금 1000만원 지원하고, ‘카카오 게임하기’에 무심사 입점할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하고, 크로스 프로모션 툴로써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의 쿠폰이 지원된다. 또한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 지원을 골자로 한다.

차세대 게임 산업을 이끌어나갈 게임 인재를 위한 장학금도 제정된다. 게임을 사랑하고, 아끼는 우수한 청년들이 좀 더 쉽고, 활발하게 게임 산업에 유입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재단은 게임이 문화 콘텐츠로써의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일례로 게임인들에게 좋은 공연과 미술을 소개하고, 향유할 수 있는 문화 회식 등을 마련함으로써 문화산업 내 게임문화 리더십 구축을 위한 다각도의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남궁훈 초대 이사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게임산업은 어느덧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고부가가치의 신 성장동력으로 우뚝 섰다. 게임인재단은 누구보다 게임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중소형 게임개발사들과의 상생 및 게임 인재 육성, 타 문화와의 적극적인 교류 등을 통해 게임인 개개인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20일 재단법인 게임인재단 사무국에서 열린 창립총회에서는 남궁훈 前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하고, 이사진에 문태식 마음골프 대표, 정욱 넵튠 대표이사, 이지훈 데브시스터즈 대표이사, 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이사, 감사에 케이큐브스벤처스 임지훈 대표이사를 임명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