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자회사 엔곤 소프트 개발, 바이킹 영웅 이야기 담아

▲ 바이킹 아일랜드
[게임톡] '바이킹 아일랜드' 제대로 알아보기
# 플랫폼: iOS & aOS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PC연동 # 장르: SNG 

'바이킹 아일랜드'는 기존의 SNG가 지닌 팜(Farm)과 소셜(Social)의 재미뿐만 아니라 PC, 콘솔 등의 플랫폼으로만 맛볼 수 있던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구현한 SNG다.

3D그래픽 속에 건설, 생산, 제작에 이르는 방대한 SNG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용자간의 커뮤니티를 강화시킨 소셜월드 시스템, PC플랫폼의 대표적인 게임요소인 RPG, MO전투 요소의 도입 등 <바이킹 아일랜드>만의 독창적인 시스템도 만날 수 있다. 

게임은 워리어, 버서커, 소서러, 위자드, 아처 등 5가지의 특징을 지닌 귀여운 바이킹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바이킹 영웅들은 친구들과 연합한 거대 몬스터와의 ‘파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파티 전투’에서 승리한 바이킹 영웅들은 골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쓰임새 있는 재료 아이템으로 특별한 장식, 장비 아이템을 만들 수도 있다.

또, 전투, 모험, 거래를 통해 인맥확장에 다양한 보상과 편리시스템을 제공하여, 유저간 커뮤니케이션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시각적으로 표현된 그래프를 통해 게임 속 나와 친구들의 관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소셜 그래프 기능과 게임 내 여러가지 소셜 콘텐츠들은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바이킹 아일랜드'는 3D 그래픽을 통해 제작된 건물과 생동감 있게 표현된 캐릭터들의 모습, 아이템, 강아지, 고래, 갈매기 등 상호적인 아이템을 비롯해 꽃, 나무, 분수 등 다양한 장식 아이템까지 한결 예뻐진 그래픽으로 타 게임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바이킹 아일랜드'는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의 자회사인 ㈜엔곤소프트(대표 조영종)가 개발한 SNG로 워리어, 버서커, 소서러, 위자드, 아처 등 5가지의 특징을 지닌 귀여운 바이킹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바이킹 영웅들은 친구들과 연합하여 거대 몬스터와의 ‘파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조합을 이룬 영웅들은 45가지의 전투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 거대한 몬스터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파티 전투’에서 승리한 바이킹 영웅들은 골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쓰임새 있는 재료 아이템으로 특별한 장식, 장비 아이템을 만들 수도 있다. 

또, 전투, 모험, 거래를 통해 인맥확장에 다양한 보상과 편리시스템을 제공해 이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시각적으로 표현된 그래프를 통해 게임 속 나와 친구들의 관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소셜 그래프 기능과 게임 내 여러 가지 소셜 콘텐츠들은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3D로 제작된 건물과 생동감 있게 표현된 캐릭터들의 모습, 아이템, 강아지, 고래, 갈매기 등 상호적인 아이템을 비롯해 꽃, 나무, 분수 등 다양한 장식 아이템까지 한결 예뻐진 그래픽 효과로 타 게임과 차별화를 시도한다.

'바이킹 아일랜드'의 앞 선 게임성은 개발사 ㈜엔곤소프트의 오랜 개발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엔곤소프트는 PC 온라인게임, 웹 게임 등 여러 플랫폼 기반에서 다수의 게임들을 개발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SNG 시장에서도 개발 명가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1. 시놉시스
'바이킹 아일랜드'에 등장하는 바이킹 영웅들은 바다 위 나만의 섬에 거주한다.열심히 일하며 보람차게 살아가는 바이킹 영웅들에게 한가지 고민은 바로 시시때때로 섬에 등장해 건물을 공격하고 일꾼을 못살게 구는 거대 몬스터다.오랜 괴롭힘을 견디다 못한 영웅들은 결국 다른 섬의 영웅들과 함께 협동 플레이로 거대 몬스터를 무찌르기로 했다.

2. 클래스 소개
▲5개 클래스의 개성강한 바이킹 영웅들

'바이킹 아일랜드'는 워리어, 버서커, 소서러, 위자드, 아처 5가지의 특징을 지닌 귀여운 바이킹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바이킹 영웅들은 친구들과 함께 거대 몬스터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5종의 직업을 조합한 전투와 직업 별 스킬을 상황에 맞게 사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캐릭터 소개>
워리어 :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을 지닌 방어형 캐릭터
사용스킬 : 배쉬, 도발
버서커 : 범위형 스킬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공격형 캐릭터
사용스킬: 혈무, 힐윈드
소서러 : 강력한 원거리 마법 공격력을 자랑하나, 낮은 생명력이 단점
사용스킬: 파이어월, 낙뢰
위저드 : 후방에서 회복을 담당하는 캐릭터로 컨트롤이 중요함
사용스킬: 파이어볼, 힐
아쳐 :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데미지 딜러
사용스킬: 연사, 스트레이프 

3. 핵심 시스템

▲거대 몬스터와의 박진감 넘치는 결전 ‘파티전투’ 시스템

나만의 섬에 거대 몬스터가 출현하면 일꾼들의 작업시간이 늘어나고 벌어들이는 골드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빨리 무찔러야 한다. 몬스터와의 전투는 별도로 마련된 ‘파티 전투’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파티 전투’는 친구들과 연합하여 참여하고 획득한 아이템을 공유하는 등, 협동 플레이가 강조된 시스템이다. 5개 클래스의 영웅들은 각자 고유의 스킬을 사용하며 박진감 넘치는 파티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승리의 TIP은 각 영웅들이 보유한 스킬과 체력회복 아이템을 시의적절 하게 사용하는 것! 필살기 게이지가 가득 차면, 불리한 상황을 한번에 뒤집을 수 있을 만큼 강한 공격을 펼칠 수도 있다.

4. 커뮤니티 시스템
▲풍부한 소셜 기능 지원

'바이킹 아일랜드'는 이웃과의 관계를 매우 중요시하는 하는 게임으로, 한층 강화된 소셜 콘텐츠를 제공한다. 소셜 활동을 진행하면 섬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 수 있는 하트를 획득 가능하며, 보물상자를 열 때 소모한 하트에 수에 따라 입수할 수 있는 골드, 캐시, 아이템 등 의 수와 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더욱 활발한 소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친구의 섬에서 일을 도우면 골드와 경험치를 입수할 수 있고, 받은 선물을 유용한 장식, 영웅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많은 친구들과 탐험을 갈수록 더욱 좋은 아이템과 많은 골드를 입수할 수 있는 확률이 상승한다.

자신의 섬에서 생산한 상품이나 장식 아이템 등을 친구의 섬과 거래하는 것도 가능하다. 거래는 시세가 정해져 있고 1시간에 한번씩 시세가 변하기 때문에 많은 친구들을 사귈수록 많은 시세정보가 들어오게 되어있어, 자연스럽게 이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바이킹 아일랜드'는 모든 친구관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 그래프 페이지를 별도로 제공한다.이 외에도 병 안에 편지를 담아 바다에 흘려 보내면 랜덤으로 다른 이용자에게 전해지고 병을 주운 이용자는 병 주인 유저에게 방문하여 일을 도와 주는 등의 독특한 기능으로 소소한 재미 거리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