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반 년 새 글로벌 시장서 확실한 눈도장, 세계적인 MORPG로 호평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자사의 간판 MORPG ‘다크어벤저(DARK AVENGER)’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천 만 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출시 반 년 새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한 눈도장을 받으며, 세계적인 MORPG로 꼽힐 정도로 호평받고 있는 게임이라서 더욱 주목된다.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만 명을 넘긴 ‘다크어벤저’는 출시 초반부터 저용량 고퀄리티를 바탕으로 모바일게임의 진화 수준을 실감케 하면서 전 세계 모바일게임 팬들을 달구었다.

지금도 한국은 물론 베트남, 중국 불가리아, 싱가포르 등 각국 오픈 마켓 장르 매출 순위에서 10위권을 고수하며 롱런하고 있다. 특히 탄탄한 게임성과 글로벌 운영 노하우가 조화를 이루어 각국 유저들에 맞춰 안정적인 현지화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에는 신규 캐릭터인 ‘버서커’가 새롭게 추가되고, 360을 통해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 상황이다.

‘다크어벤저’는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급 스마트폰 게임이다.

풀 3D 그래픽 디자인을 기반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다양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으로, 전 세계 유저 최대 6명이 실시간으로 모여 플레이하는 ‘PvP 대전’, 유저들이 함께 정해진 시간 내에 보스를 클리어하는 ‘보스레이드’ 등이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각종 스킬에 의한 화려한 콤보 공격과 수 백여 개 아이템 조합을 통한 유저만의 캐릭터 연출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요인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