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요식업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은 쉬지 않는다.
쿠로게임즈는 21일 "쉼 없이 달려온 지난 1년, 그 시간을 되돌아 보고 추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원하고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요"라며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쿠로게임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컬래버 애니메이션도 공개했다. 영상은 브렌트가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주문을 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브렌트는 주문한 커피를 업무 중인 쿠로게임즈 개발진들에게 전달했다.
그곳에는 과도한 업무로 정신을 놓고 있는 젠니도 있었다. 브렌트가 건넨 커피를 마시자 젠니의 활력이 돌아왔다. 다시 업무에 속도를 내는 젠니를 보며 브렌트는 감탄한다. 밤이 되기 전에 가까스로 업무를 다 끝낸 젠니에게 메일이 하나 발송된다.
메시지에는 "아직 퇴근 전이시죠? 보내드리는 첨부파일 오늘 기준으로 최신 버전 재공유 부탁드려요. 내일 오전 미팅이니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고 적혀 있었다. 하지만 메일에 첨부파일이 없는 것을 확인한 젠니가 폭발하며 다시 컴포즈커피를 찾는 모습으로 트레일러가 종료된다.
컴포즈커피는 저렴한 가격과 대용량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다. 출시 이후 매머드 커피, 메가MGC커피, 바나프레소처럼 '가성비 좋은 커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전국에 수많은 매장을 운영 중이다.
명조는 그동안 대중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GS25, 맘스터치 등 다양한 요식업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했다. 커피 브랜드는 달콤커피 이후 두 번째다.
달콤커피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앙큼한 앙코세트', '달콤한 감심세트'를 스페셜 메뉴로 선보이면서 엽서, 종이코스터, 포토카드, 컵홀더, 아크릴 키링, 게임쿠폰 등을 굿즈로 제공했다. 명조 X 컴포즈커피 컬래버레이션은 6월 9일부터 7월 6일까지 이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