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3명을 모으면 폭발은 피할 수 없겠는데?"

호요버스 '원신' 여름축제는 지난해 수많은 참가자로 '세빛 섬'이 가라앉을 것 같다는 농담까지 나오게 만들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올해는 클레, 치치, 요이미야 주연 스페셜 홍보 영상(PV)으로 본격 시동을 걸었다.

원신은 17일 '즐거운 여름'이라는 제목의 PV를 공개했다. 귀여운 클레가 진 몰래 도서관을 빠져나오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힘찬 발걸음으로 성문을 나선 클레 앞에 치치가 나타난다. 클레는 치치에게 "클레랑 나가서 놀자"라고 말한다. 치치는 "시원한 곳으로 가고 싶다"며 클레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꽃을 구경하고 다리를 건너자 시원한 바닷가가 나타난다. 영상 속 햇빛은 진짜 덥다고 착각할 정도로 쨍쨍했다. 클레와 치치는 배를 타고 이나즈마에 도착한다. 길을 걸어가는 그들 앞에 무사가 나타난다. 무사가 검을 들고 클레와 치치를 위협한 그 순간 뒤에서 요이미야가 '쏘아 올린 불꽃'으로 단숨에 쓰러뜨린다.

요이미야는 "심심하면 내가 이야기 들려줄게"라며 클레와 치치를 반겨준다. 밤이 되자 그들은 폭죽 놀이를 즐기기 위해 언덕을 올라간다. 별이 가득한 밤하늘에 쏘아올린 폭죽. 그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희미한 미소를 짓는 요이미야의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호요버스는 지난 5월 10일 원신 공식 카페로 2023 여름축제 일정과 주요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7월 20~23일 서울 송파구 일대에서 개최된다. 구체적인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현장에는 유저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판매하는 2차 창작 판매 부스가 운영되고 푸드존, 공식 기념품 판매존, 포토존, 코스프레 이벤트 및 퍼레이드 등이 진행된다.

행사 준비를 위해 지난 5월 10~23일 공식 카페에서 2차 창작 판매 부스 참가자를 모집했다. 부스 판매자는 제출한 기획안에 따라 행사 운영진에서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부스는 7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팬들은 "PV 캐릭터 조합을 보니 폭발은 예술이라고 외치겠네", "클레 던져서 폭발", "요이미야 쏘면서 폭발", "치치 나와서 폭발", "이로도리 축제에서 만난 클레와 요이미야가 또 만나다니", "우리 클레 여름축제 주인공 된 만큼 리워크도 하자", "기다리고 있다" 등 기대감을 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