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에서 자기계발 앱 ‘챌린저스’, 요가 클래스 ‘온라인 요가온’ 등과 손잡고 홈 요가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홍 요가 챌린지는 대중에게 피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피풀의 ‘소셜 비디오 플랫폼’으로써의 장점을 알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건강 및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피풀에서 '홈 요가'를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피풀만의 재미와 커뮤니티 경험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11일부터 17일까지 챌린저스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총 200명이며, 모집 결과는 11월 18일 발표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11월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홈 요가 챌린지에 동참한다.

참가자들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피풀과 관련된 해시태그(#Ppool, #피풀, #withPpool 등)를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인증 게시물을 남긴 이용자 중 5명을 선발해 각각 네이버페이 4만 원을 지급한다. 챌린지 보상금 100만 원도 마련돼 있어, 챌린지를 완주한 도전자들에게 균등 지급될 예정이다.

피풀은 스토브가 선보인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으로, 다양한 재미 요소와 누구나 무료로 시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돌입한 클로즈드 베타를 시작으로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취미, 일상, 자기계발,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피풀은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편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라며 “딱딱한 비즈니스 화상회의 툴과 달리 AR 필터·이모티콘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참가하셔서 즐거운 영상 모임을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