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실 신설 ‘윈드러너, 기적의 111 릴레이 후원’ 스타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위메이드식’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첫 스타트는 ‘기적의 111 릴레이 후원 프로젝트’다. 위메이드 모바일게임 브랜드인 weme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eme.wemade)을 통해 이벤트를 시작한다.

‘윈드러너: 진화의 시작 for Kakao’ 이용자들이 게임 속 달리기를 통해 후원금을 모으는 형식이다. 1000m를 달릴 때마다 1원씩 적립하여 1000만원을 달성하는 이벤트다. 22일부터 4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게임 결과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weme 페이스북 메시지로 전달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이 적금은 대한육상경기연맹 통해 미래의 국가대표인 중고등학교 육상 선수 후원금으로 전달한다.

위메이드는 올해는 나눔경영실을 신설했다. 나눔경영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 연계 활동 및 각 게임별 테마에 맞는 후원-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잠재적 인재의 산실인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고용까지 연결하는 장기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위메이드 측은 “일회성, 일방향성의 사회공헌 활동이 아닌 소통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계획 중에 있다”며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사회를 바꿔나가는 매개체로 게임을 활용함과 동시에 사회적으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노력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벤트는 weme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eme.wemad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의 자회사 (주)조이맥스(대표내정자 김창근)의 링크투모로우(주)(대표 이길형)에서 개발한 윈드러너는 손가락 하나로 신나는 달리기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1월 29일 첫 선을 보인 후 역대 최단 기간인 12일만에 1000만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