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MA 2020’에서 전 세계 음악팬 만난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전 세계 음악팬과 소통한다.

3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뮤직 플랫폼 멜론의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에 방탄소년단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MMA 2020은 12월 첫째주(12/2~5)를 MMA WEEK로 정하고 온라인 상에서 비대면으로 펼쳐진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MMA’는 매년 한 해를 빛낸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출연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발맞춰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팬들과 아티스트가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누구나 K-POP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시상식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올 한 해를 누구보다 바쁘게 보낸 방탄소년단이 ‘MMA 2020’의 참석 소식을 알리며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이번 ‘MMA 2020’에서는 어떤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 관객들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선보였던 무대들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놀라게 했으며, 현재까지도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다.

지난해 ‘MMA 2019’에서 방탄소년단은 앨범, 아티스트, 베스트송, 레코드 등 총 4개의 대상 수상을 비롯해 TOP10, 카카오핫스타상, 네티즌 인기상, 남자 댄스상을 수상하며 총 8관왕을 달성했다. ‘MMA 2018’에서는 한국의 풍류를 담은 국악 버전 ‘IDOL’과 한국 전통 무용을 퍼포먼스로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하고, 2019년에는 화려한 무대 연출과 멤버별 일곱 가지 퍼포먼스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여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2월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7’을 발표하고 전 세계 음악 시장의 선두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글로벌 최정상급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8월 발표한 ‘Dynamite’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