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동호회 총 16개팀 참가해 4개월 간 진행된 ‘동호인 당구 대전’

최강의 당구 동호회를 가리는 ‘동호인 당구 대전’이 4개월 간의 여정 끝에 결승전을 진행한다.

아프리카TV는 9월 19일(토) 오후 3시 ‘동호인 당구 대전’ 결승전을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동호인 당구 대전’은 UM, 빌포텐, 유니티, 벤투스 등 총 16개팀의 당구 동호회들이 참여해 지난 5월 12일(화)를 시작으로, 약 4개월 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19일(토) 오후 3시에 치뤄지는 ‘동호인 당구 대전 결승전’에는 ‘UM팀’, ‘유니티팀’ 두 팀이 진출했으며, 각 팀 당 4명씩, 총 8명이 출전한다. 대회의 총 상금은 600만원이다.

결승전은 총 8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기는 1라운드 10점, 2라운드 20점, 3라운드 30점 등 각 라운드 별 점수를 달성하게 되면 양 팀 모두 선수를 교체해 다음 라운드를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방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지침에 준수해 각 라운드 당 1명씩 출전해 1대1 매치로 진행된다. 경기는 무관중으로 펼쳐지며, 아프리카TV는 선수 및 대회 관계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예방 및 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캄보디아 출신 당구 여제로 유명한 ‘스롱피아비’ 선수가 해설위원으로 나선다. 스롱피아비는 2012년 아마추어동호인대회 우승을 시작으로, 현재 여자 한국랭킹 1위, 세계랭킹 2위를 기록하며 당구계를 평정했다. 동호인 대회의 분위기를 누구보다 잘 아는 스롱피아비의 참여로 이번 결승전의 재미를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롱피아비 선수와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의 이벤트 경기도 함께 진행된다.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 이민원 본부장은 “아프리카TV는 지속적으로 프로 선수들과 동호인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당구생태계 발전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동호인 당구대회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