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9월 6일까지 열흘 간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선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이 ‘제 5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온라인 예선을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NYPC의 온라인 예선은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에 걸쳐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가 다수 출제되며, 지난 NYPC 수상자 및 넥슨 임직원의 아이디어가 적용된 문제도 공개된다.

이후 NYPC 자체 채점 프로그램을 통해 심사를 진행하며, 상위 80명은 오는 11월 7일 열리는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진출 인원 및 일정은 코로나19 관련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후 변경될 수 있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된 청소년 코딩대회로, 올해 5회째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