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신작 캐주얼 샌드박스 게임, 전세계 142개국 정식 론칭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캐주얼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 블리츠(SUPERTANK BLITZ)’가 23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

‘슈퍼탱크 블리츠’는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7년 출시해 전세계에서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슈퍼탱크대작전’의 차기작이다. 다양한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완성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샌드박스 게임이다.

정식 론칭 버전에서는 총 12종의 캐릭터와 탱크에 다양한 추가 기능을 더해주는 보조무기 12종, 보조장치 7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캐릭터는 슈퍼탱크 블리츠에서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로 각각 다른 장점을 가진 캐릭터와 이들이 보유한 특수 탱크를 활용해 탱크 조립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기본적인 1:1 데스매치 외에도 팀 데스매치와 서바이벌 모드를 선보인다. 서바이벌 모드의 경우 ‘화산섬’, ‘군수공장’, ‘얼음섬’과 같은 맵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맵의 특징이 따라 지형지물이 파괴되고 탱크가 피해를 입는 등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한다.

‘슈퍼탱크 블리츠’는 글로벌 142개국에서 진행한 사전 예약에 20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참여해 전세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아시아, 북미, 브라질, 러시아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흥행 전망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는 “샌드박스 장르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샌드박스 게임의 재미를 더욱 쉽고 캐주얼하게 풀어내기 위해 개발사와 밤낮으로 연구를 거듭해 온 결과물인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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