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와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출시

카카오프렌즈가 아이돌그룹 트와이스와 함께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정상급 K-팝 아티스트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기획 및 디자인에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K-팝 아티스트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으로, 평소에도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본인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도 함께 쓰고 싶어지는 새로운 굿즈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함께 협업한 트와이스 멤버들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굿즈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스토어에 동시 출시돼 국내∙외 팬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은 총 30여가지 굿즈로 만나볼 수 있다. 8월 9일에는 ‘선 출시’ 상품 9종이 공개되며, 10월 중 트래블, 리빙, 뷰티 카테고리 20여종의 전체 상품이 공개된다. 선 출시 상품은 멤버들이 직접 드로잉한 아트웍이 각각 반영된 9종의 ‘핀 뱃지’로, 이번 협업을 기념하는 특별한 소장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아마존 등을 통해 글로벌 동시 판매된다.

카카오IX 측은 “트와이스 멤버들은 첫 회의 때부터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했으며, 디자인 과정에서도 각자 숨은 드로잉 실력을 뽐내는 등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참여가 돋보였다”고 밝혔다. 트와이스의 참여 과정은 메이킹 필름 등의 별도 콘텐츠로 제작되어 프로젝트 사이트 및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와이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먼저 선보이게 된 핀 뱃지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전체 굿즈까지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