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구엔 투안 안에게 인삼 선물...두 다른 부상 회복 선수에도 선물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 감독. 사진=KBS 캡처]

‘베트남 국민영웅’ 박항서(61) ‘파파리더십’은 계속된다.

과거 선수의 발을 직접 마사지해 준 사진으로 베트남 국민을 감동시킨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 감독이 이번에는 다친 제자에게 ‘인삼’ 선물해 다시 베트남 국민을 감동시키고 있다.

봉다 등 베트남 현지 매체들은  6일(한국시간) 박항서 베트남 대표팀 감독이 부상한 응구엔 투안 안(24,호앙아인 잘라이FC)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었다고 전했다. 그는 가벼운 부상으로 출전 명단에 오르지 못했다.

매체는 “리그 경기가 끝난 뒤 그라운드로 내려가 부상당한 응구엔 투안 안을 만나 몸 상태를 물었다. 그리고 특별한 선물까지 건네줬다. 그 선물은 인삼이었다”고 보도했다.

빠른 회복과 복귀를 기원하며 격려한 그는 팀의 다른 두 선수, 부 반 탄과 응우옌 퐁 홍 두이에게도 인삼을 선물했다. 두 선수 모두 최근 부상에서 돌아온 베트남 대표팀 선발군들이다.

박항서 ‘파파리더십’은 항상 주목을 받았다. 베트남 국가대표의 전무후무 최고 성적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선수들을 아빠처럼 돌봐 화제가 되었다.

그는 “너를 믿고 있다” “잘해낼 수 있다. 우리는 베트남 축구 전설이다” 등으로 선수들을 보듬었다. 그리고 선수 발을 직접 씻어주거나 허리 부상을 당한 선수를 위해 항공기 일등석을 양보하는 등으로 베트남 국민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컵을 번쩍 든 박항서 감독. 사진=SBS 캡처]

박항서 감독은 2017년 10월부터 지휘봉을 잡아 아시아축구연맹(AFC) 22세 이하(U-22) 챔피언십 준우승을 시작으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 올해 초 아시안컵 8강 진출, 킹스컵 준우승까지 이끌며 동남아 최강자로 우뚝 섰다.

‘박항서 매직’이라는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한국 ‘월드컵 4강 신화’를 쓴 히딩크로 비유해 ‘쌀딩크(베트남 주산물 쌀과 히딩크 감독 합성어)’로 추앙받고 있다. 그는 베트남 3급 노동훈장을 받았고, 호칭도 ‘선생님’ ‘오빠’로 바뀌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