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저사양 버전이 태국에서 곧 출시된다.
펍지주식회사는 저사양 PC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PUBG LITE(배틀그라운드 라이트)’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태국에서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게임은 PC 인프라가 열악한 동남아시아에 진출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배틀그라운드’의 그래픽을 다운그레이드하고 가격 정책을 무료로 전환한 게임이다. 태국에서 제일 먼저 출시되며, 이후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에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는 아직 출시할 계획이 없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최소 사양은 인텔 Core i3 2.4GHz, 4GB RAM, HDD 4GB, Intel Graphics 4000이다. 권장 사양은 Intel Core i5 2.8GHz, 8GB RAM, HDD 4GB, 지포스 GTX 660이다. ‘배틀그라운드’에 비해 사양이 대폭 낮아졌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는 ‘배틀그라운드’와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생성한 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펍지주식회사는 “시스템 검토의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모든 시스템이 완벽하게 작동한다고 확신할 때 게임을 오픈할 것”이라며 “낮은 사양의 컴퓨터를 가진 유저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