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대작 액션 게임 15개 출품작 경쟁 뚫고 수상 영광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오치 유이치)는 ‘드래곤즈 도그마’가 10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2012(Korea Games Conference 2012 이하 'KGC2012')의 KGC AWARDS에서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KGC AWARDS는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의 일환으로, 매 회 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포터블, 오픈 트랙의 6개 부문에 걸쳐 각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그 중 디자인 부문은 획기적이거나 참신한 기획 및 장르를 구현한 작품에 대해 상을 수여하며, 금회에는 총 15개의 출품작들이 디자인 부문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캡콤의 ‘드래곤즈 도그마’가 수상하였다.

▲ 수상소감 발표를 하고 있는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
시상식에는 '드래곤즈 도그마' 의 개발을 담당한 캡콤의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가 직접 올라가 수상하였으며, “게임 디자인 부문 상을 받으리라 예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당일 KGC2012의 KGC AWARDS 참가에 앞서 ‘드래곤즈 도그마 개발 의도와 에피소드’라는 주제로 '드래곤즈 도그마'의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에피소드와 고심했던 내용들에 대해 진솔한 강연을 펼쳐 많은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올해의 KGC AWARDS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작 '드래곤즈 도그마'는 지난 5월 24일 PS3, Xbox 360용으로 한일 동시 발매된 오픈월드 액션 게임으로, 화려한 액션과 현장감 넘치는 전투로 호평을 받으며 전세계적으로 100만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운 캡콤의 인기 액션 타이틀이다.

오픈월드 액션 대작 '드래곤즈 도그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캡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capcom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