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영업수익과 연결 영업이익, 전년동기 대비 16.7%, 0.3% 증가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한성숙)는 2017년 4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 2659억 원, 영업이익 2911억 원, 순이익 172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의 2017년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16.3% 성장한 4조 6785억 원, 연간 영업이익은 1조 1792억 원, 순이익은 7701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네이버의 연결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16.7%, 전분기 대비 5.4% 증가한 1조 265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0.3% 증가, 전분기 대비 6.7%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296억 원(10%) ▲ 비즈니스플랫폼 5744억 원(46%) ▲ IT플랫폼 664억 원(5%) ▲ 콘텐츠서비스 270억 원(2%) ▲ LINE 및 기타플랫폼 4685억 원(37%)이다.

광고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5.4%, 전분기 대비 13.5% 성장한 1296억 원을 기록했으며,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6.9%, 전분기 대비 4.7% 성장해 5744억 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70.2%, 전분기 대비 13.3% 증가한 664억 원,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9.7%,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270억 원을 달성했다. 라인(LINE)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4.5%, 전분기 대비 3.5% 증가한 4685억 원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이 등장하며 다양한 기회들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네이버도 국경없는 글로벌 인터넷 시장에서 신규 플랫폼 및 시장 획득을 위해 기술, 콘텐츠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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