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까지 현지 어린이-청소년 대상 ‘정보화교육 지원사업’ 등 진행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한국YMCA전국연맹과 함께 지난 15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 통루현에 위치한 희망학교 3호인 포천강진중학교와 리수이시 징닝서족자치현에 위치한 희망학교4호 오동소학교에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21일(월)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우궈창 항저우시 민족종교사무국 부국장, 우옌싱 통루현 교육청 처장, 방옥명 포천강진중학 교장, 손장도 항저우 YMCA총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 등 유관단체 인사와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희망학교 3호인 ‘포천강진중학교’는 ‘정보화교육 지원사업’ 운영 학교로 지정돼 원활한 수업 진행에 필요한 PC 30대, 컴퓨터 책상 등 IT교육용 기자재 및 인터넷 연결 작업 등이 완료됐다. 이곳에서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중학교 정규 컴퓨터 교육 및 게임개발 관련 특성화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학교 4호인 ‘오동소학교’는 리수이시 징닝서족자치현에 위치, 소수민족인 징닝서족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해 80여 명의 학생들이 생활할 수 있는 기숙시설 2개층 10개실의 전면 개보수와 함께 2층 침대 40세트, 가구를 교체했으며, 위생시설도 개선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5월 한국YMCA전국연맹 및 중국 항저우 YMCA와 정보화교육 지원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정보화교육 지원사업은 ▲중국 내 정보화 소외지역의 정보화교육 위한 인프라 구축 ▲ IT융합형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현지 청소년 대상 정보화 교육 진행 등 정보화 소외지역 내 인프라 구축과 청소년 대상 정보화 교육에 초점이 맞춰있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희망학교 3호와 4호의 인프라 구축 및 개선 공사는 지난 8월 완료되었으며,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정규 컴퓨터 교과 교육 및 게임 개발 관련 특성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에서 받은 사랑을 중국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정보화 교육 기회 제공으로 보답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보화교육 지원사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실질적으로 키워 IT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YMCA와 같은 국제적인NGO와 함께 지속적으로 글로벌 사회공헌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희망학교 4호’가 위치한 징닝서족자치현 교육청 우광웨이 부국장은 “중국 정부와 스마일게이트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을 주게 되어 기쁘다. 학생들이 스마일게이트를 통해 받은 사랑과 관심, 지원을 잊지 않고, 사회에 나가서 환원할 수 있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희망학교' 프로젝트는 2011년 시작되어 중국 샨시성 유엔하오향과 베트남 쾅빈주 케케지역에 교육시설을 건립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모인 도서를 기부하는 도서기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