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비스명 ‘전직대사’…5월 첫 테스트 진행-블소 모바일도 협력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와 신작 온라인게임 MXM(Master X Master: 마스터엑스마스터)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텐센트는 30일 중국 베이징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린 신작발표회 ‘텐센트 UP 2015’에서 ‘MXM’의 현지 서비스를 공식 발표했다. ‘MXM’의 중국 서비스명은 ‘전직대사(全职大师)’로 결정됐으며, 올해 5월 첫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MXM’ 개발을 총괄하는 엔씨소프트 김형진 상무가 참석해 현지 미디어에게 게임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이어 텐센트 게임사업부의 세이지 황(Sage Huang) 부사장이 현지 서비스 계획을 설명했다.

엔씨소프트 김형진 상무는 “MXM은 혁신적인 전투와 무궁한 가능성을 담은 게임”이라고 소개하며 “중국 온라인 게임 역사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열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텐센트 세이지 황 부사장은 “엔씨소프트의 수년간 노력이 깃들어 있는 새로운 전투 스타일의 ‘전직대사’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5월 예정된 중국 첫 테스트에서 그 가치를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와 텐센트는 이번 계약으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부분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텐센트는 2013년에도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을 중국에서 출시, 최대 동시접속자 150만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최근에는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의 현지 테스트도 진행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