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아이템 가득 담은 이벤트로 설 연휴 게이머에게 큰 선물

로스트아크,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리니지, 검은사막 등 국내 인기 게임들이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의 설 연휴에 맞게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최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에버소울 등 신작들이 잇따라 출시됐다. 여기에 기존작들의 풍성한 이벤트까지 겹쳐 게이머들에겐 그 어느 때보다 즐거운 시간이 마련됐다.

──────────────

■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리마스터는 2월 1일까지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토끼띠 바니’ NPC에게서 ‘토끼’ 등 ‘십이지신’ 마법인형 12종을 게임 내 재화로 얻을 수 있다. 마법인형을 소환하면 이벤트 아이템 ‘떡국 떡’을 2분에 1개씩 획득하고 각종 버프를 받는다.

‘떡국 떡’은 ‘토끼띠 주디’ NPC를 통해 ‘전장의 빛나는 마법인형 주머니’, ‘전사의 인장(데스페라도 앱솔루트)’, ‘검사의 서(팬텀: 리퍼)’ 등을 얻을 수 있는 ‘리니지 종합 선물세트’와 방어력 +1, 데미지 감소 +1, HP +50 등의 효과를 얻는 ‘계묘년 떡국’과 ’엘릭서’ 등을 얻을 수 있는 ‘복 주머니’로 제작 가능하다.

■ 리니지2

리니지2는 2월 1일까지 설 맞이 이벤트를 이어간다. 본 서버와 말하는섬 이용자는 ‘계묘년 맞이 토끼 사냥’에 참여할 수 있다. 지정된 사냥터에 등장하는 ‘탈주한 토끼’에게 ‘포획용 당근’을 사용하면 버프, 경험치, 아이템 타입 중 1종의 토끼로 변신한다.

변신한 토끼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상이 기다린다. 21일부터 23일까지 이벤트 NPC ‘까망 토끼’를 찾아 인사를 전하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각성 서버 이용자는 ‘계묘년 맞이 흑토끼 사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필드 사냥터에서 ‘귀여운 토깽이’와 ‘무서운 흑토끼’를 처치하면 버프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토끼 복주머니’를 얻는다. 21일부터 4일간 이벤트 NPC ‘초롱이’를 찾아가면 세뱃돈을 받는다.

 

■ 리니지 모바일 3종

리니지M은 22일 아이템으로 바뀌는 ‘설 맞이 선물상자(이벤트)’를 제공하고 25일까지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이벤트)’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이 드랍되는 특수 던전 ‘검은 토끼의 숲’을 준비했다.

리니지2M은 2월 1일까지 불량 토끼로 변신한 월드 보스를 처치해 두 배 보상을 제공하나 서버 종류에 따라 열리는 지형물과 이벤트 던전을 통해 추가 버프, 경험치, 아이템을 제공한다.

리니지W는 2월 8일까지 매일 접속해 ‘복주머니’, ‘아데나’, ‘시간 충전석 상자’ 등을 선물하고 2월 1일까지 ‘오만의 탑’ 5층 오픈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 아이온 클래식

아이온 클래식은 1월 29일까지 ‘해를 품은 흑토끼: 하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실렌테라 회랑에서 정예 몬스터를 처치 시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자쿠룽 이벤트 인던에서도 이벤트 보상 아이템의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1월 25일까지 ‘달을 품은 흑토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퀘스트를 진행해 얻은 이벤트 주화를 여러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조립을 통해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NPC에게 1키나를 지불하면 1시간 동안 유지되는 버프도 받을 수 있다.

 

■ 블레이드&소울

블레이드&소울은 2월 8일까지 '계묘년 설레는 피에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미션에 참여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2023년 설 의상 세트'와 '풍도석 결정', '홍문수 결정'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보상으로 준다.

■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는 설 기념 아바타인 2023년 설빔을 출시하면서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루테란 신년제 핫타임' 이벤트를 준비했다.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이벤트에서는 게임 접속, 접속 60분, 카오스 던전을 포함한 일일 콘텐츠 1회 진행 시 떡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떡을 모아 쟁반에 가득 채우면 프레이야 포인트 100P를 비롯해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루테란 신년제 핫타임 이벤트는 20일부터 25일 동안 매일 1시간 접속 시 성장 재료를 포함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선물한다. 

 

■ 스토브인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민족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인디 설날맞이 이벤트는 파격적인 할인 기회를 제공해 스토브 내 인디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등 특별 현물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먼저 스토브인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회원은 모두에게는 23% 할인 쿠폰과 추첨을 통해 보너스 경품을 제공한다. 또 1월 18일부터 1월 24일 타임세일을 통해 매일 두 번 총 7개의 게임을 선착순으로 초특가에 선보인다. 특가 타임세일에는 세븐데이즈 오리진, 루시 그녀가 바라는 것, 래디컬 리로케이션 등이 판매된다.

설날과 어울리는 ‘복주머니’ 이벤트 또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행복’, ‘정복’, ‘회복’, ‘극복’ 등 각각의 테마에 어울리는 3-4개의 게임으로 구성된 4종의 복주머니를 약 1만 원에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백영웅전 라이징’, ‘샷건킹’, ‘염라환생기’, 닌자일섬 등 스토브인디의 다양한 인기 게임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21일과 22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각각 ‘3000 루찌’를 지급한다. 23일에 접속하면 ‘슈가래빗 카트바디’와 ‘슈가래빗 번호판’으로 구성된 ‘슈가래빗 패키지’를 선물한다.

 

■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는 1월 25일까지 '핑크빈의 해피 뉴이어 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필드에서 몬스터 사냥 시 '떡국떡' 아이템이 제공되며, '떡국떡'을 획득한 개수에 따라 단계별로 '극한 성장의 비약 1개 교환권', '경험의 코어 젬스톤', '이벤트링 3종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이 외 설날을 맞아 캐릭터에 착용할 수 있는 토끼 의상 아이템 '바니 잠옷 세트'도 판매한다.

 

■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1월 26일까지 ‘설레는 명절 덕담 나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적정 던전 또는 상급 던전 4회 클리어로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상급 던전 고정 옵션 에픽 장비 선택 상자’, ‘1회용 장비 옵션 레벨 완전 성장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날짜에 맞춰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이 2배다.

2배 획득 시 접속 중인 채널의 모험가에게 덕담을 전달할 수 있으며, 덕담 나누기 누적 횟수에 따라 ‘당근 토끼 이모티콘’, ‘토끼 데미지 폰트’, ‘쁘띠 마법 흑토끼 크리쳐’ 등이 담긴 ‘덕담 나눔 주머니’를 선물한다.

 

■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하루에 한 번 ‘설레는 설날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상자 개봉 시 캐릭터 성별에 따라 다양한 스페셜 아바타를 착용할 수 있는 ‘설날 설빔 선택 상자’와 교환상점에서 ‘실험용 아바타 염색 앰플’, ‘타이틀: 설레는 새해를 맞이하며’, ‘여신의 항해 축복석’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설레는 설날 쿠폰’, 새해의 운을 점쳐보고 일정 시간동안 캐릭터에게 능력치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설맞이 운세 부적’을 얻을 수 있다.

 

■ 사이퍼즈

사이퍼즈는 2월 9일까지 ‘토끼신령의 하루’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재화 ‘알팔파 건초’ 또는 ‘티모시 건초’를 획득할 수 있는 ‘토끼 간식 상자’를 선물한다. ‘토끼 간식 상자’는 공성전 1판마다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21일부터 26일까지는 공성전을 플레이해 최대 3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재화는 ‘다이무스’ NPC 교환소에서 토끼 액세서리 완제품 세트, ‘르블랑 에센셜팩’, ‘황금주사위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각종 토끼 액세서리 아이템은 누적 접속 이벤트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 클로저스

클로저스는 1월 26일까지 출석만해도 ‘S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강화기 백신’ 등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2월 9일까지 던전 클리어를 통해 수집한 ‘빈 캡슐’과 대상 던전 클리어 및 각종 플레이 미션을 통해 수집한 ‘뽑기 코인’으로 NPC ‘캡슐 뽑기 기계’ 사용 시 ‘눈꽃 마카롱’과 함께 ‘코스 원샷 +15’, ‘SS/S D 컴포넌트 : 기어’, ‘유니크 코스튬 액세서리 풀세트 선택 상자’ 등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중 ‘눈꽃 마카롱’은 ‘T2 플래티넘 칩 선택 상자’, ‘코스 원샷 +14’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접속만 하면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소환권’, ‘스페셜 카드 소환권 Ⅱ’ 등을 증정하는 ‘특별 설 연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은 3월 31일까지 접속만 하면 캐릭터 ‘진화 한복 마히로’를 얻을 수 있는 '진화 한복 마히로 성장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1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전투 컨디션 소모’를 완료하면 '상급 전설 복구석 선택상자', '빛나는 강화석 꾸러미2'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년맞이 성장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2월 2일까지 희귀 4성 무기 선택상자, 희귀 4성 방어구 선택 상자, 희귀 4성 장신구 선택 상자, 선택 희귀 4성 이마젠 캡슐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 페이트/그랜드 오더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설날 기념 캠페인으로 7일 연속 접속하면 '호부 10장'을 증정하고, 마스터 미션의 특별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성정석' 30개, '예지의 업화' 60개를 증정한다.

■ 와일드 리프트 & 전략적 팀 전투

24일까지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와일드 리프트'에서 신규 챔피언 '조이' 또는 '신화창조자' 챔피언을 플레이하거나 'TFT'의 신규 모드 '행운의 주인공'을 즐긴 인게임 화면을 인증하면 된다. 참여시 추첨을 통해 설맞이 윷놀이 세트(1200명), '와일드 리프트' 무작위 스킨 상자(2,000명), 'TFT' 전설이 알(20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한국적인 요소가 담긴 영상과 아트워크도 제작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코인러쉬와 협업한 영상에는 일월오봉도 콘셉트의 배경에서 챔피언들과 전설이들이 민속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달파란, 나사루 작가와 협업한 그림은 각각 화제가 된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와 계묘년, 떡국, 윷놀이, 복주머니 등 한국적인 요소를 작품에 담았다.

■ 에버소울

에버소울은 2월 9일까지 다양한 ‘신년의 날’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 스토리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와 이벤트 스테이지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가 오픈되며, 이용자들은 해당 스테이지에서 보스 공략 피해량에 따라 이벤트 재화인 ‘금빛 꿈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재화는 이벤트 정령인 ‘클로이’와 ‘나이아’, 이벤트 한정 보상인 코스튬, 영지 오브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14일간 출석하면 ‘천하대장군 여우 장승’과 같은 이벤트 특별 아이템은 물론, '에버스톤',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초기화 되는 ‘신년의 날 기념 미션’을 수행하면 누적 미션 수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2월 15일까지 ‘새해복 정원 던전 교환 이벤트’를 개최한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해복 떡'은 한복 형태의 '한울누리 외형 획득권'과 교환하거나 황금 각인 도장, 황금 유물 동전 등의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설맞이 복주머니'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14일간 출석하면 ‘오딘의 아바타 쿠폰’과 ‘신성의 11회 소환권 5종’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설맞이 14일 출석 이벤트’도 실시된다.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1월 20일부터 3월 2일까지 ‘무료 10회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1월 21일부터 23일까지는 ‘설 연휴 스페셜 출석 선물!’ 이벤트가 진행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 하는 이용자들에게 매일 게임 재화인 ‘쥬얼’ 1000개를 선물한다. 

1월 21일부터 31일까지는 ‘근하신년 새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하는 이용자들은 운세 픽업을 통해 희(姬)길, 대길, 중길, 소길을 획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차등된 보상까지 수령할 수 있다.

 

■ 이터널 리턴

이터널 리턴은 21일부터 24일까지 ‘Nimble Neuron Coupon’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해 로그인한 모든 이용자들은 인게임 재화인 ‘NP’와 ‘신년토끼 이모티콘’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님블뉴런’ 김승후 대표의 새해 인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 검은사막

검은사막은 전투 경험치 핫타임 혜택을 제공한다. 24일까지 전투 경험치가 1000% 증가한다. 또한 사냥과 채집으로 나전칠기함을 모으고 이를 토끼 복주머니, 특별한 음식 상자로 바꿀 수 있다.

 

■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설날 복주머니 받기, 토끼의 해 릴레이 미션, 핫타임 푸시 등의 프로모션이 이뤄진다. 참여를 통해 토끼 조각상, 복주머니 등을 얻을 수 있다. 복주머니에는 차원의 조각, 혼돈의 결정, 토템 상자 등이 포함돼 있으며 이 중 한 물품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