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명 이상 길드-필리핀 중심 30여개국에 200만 이상 유저 보유

 

㈜시니스트(대표 김효상)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길드인 YGG(Yield Guild Games) SEA, 블록체인스페이스와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GG SEA는 동남아시아에 집중하는 YGG의 첫 하위 다오(DAO)다. 10만 명 이상의 게이머를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투언(P2E, play-to-earn) 길드다. YGG SEA는 지속가능한 최대 규모의 플레이투언 가상 경제 구축을 목표로, 게임 공략에 참여하면서 수익을 올리고 있다.

블록체인스페이스는 P2E 게임 길드가 메타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게임 커뮤니티에 권한을 부여, P2E 생태계에서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필리핀을 중심으로 전세계 30여개국에 200만 이상의 게이머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리워드 플랫폼 어댑터 운영사 시니스트는 모바일 게임 계열사인 (주)모바인의 게임을 동남아시아 및 전 세계시장 유저를 대상으로 서비스하기 위한 테스트, 홍보, 마케팅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가고 있다. 

지난 8월 싱가포르 소재 길드인 ‘메타원’에 이어 동남아 중심의 YGG SEA, 필리핀 블록체인스페이스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게 된 것이다.  

모바인은 2022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1억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피싱훅' 시리즈를 기반으로 P2E, NFT 미들코어 낚시게임인 ‘디피싱’을 개발중이다. 

한편 시니스트는 YGG SEA의 공동 창립자인 브라이언 루(Brian Lu)와 생텀글로벌벤처스(SANCTUM Global Ventures) 공동 창립자인 리코 팡(Rico Pang)의 어댑터 어드바이저 합류 소식을 전했다. 블록체인 전문가로 활발한 투자활동을 하고 있는 두 명의 어드바이저 영입으로 어댑터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