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토큰 이용자 선호도 투표 따라... 2022년 상반기에만 7번째 글로벌 거래소 상장

어댑터토큰(ADP)이 지난 4월 29일 라토큰(Latoken) 거래소에서 진행한 이용자 선호도 투표(Listing competitions)에서 76%를 득표했다. 이에 따라, 최대 IEO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라토큰에 6월 10일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 북미의 주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 상장에 이어 7번째 글로벌 거래소 상장이다.

라토큰 거래소는 2017년부터 13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플랫폼 이용자 40만 명, 월 150만 명의 방문자와 연결해왔다. 인도의 리서치업체 인와라(Inwara)의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최대 IEO(ICO 거래소 발행, Initial Exchange Offering) 거래소로 평가되고 있다.

라토큰 거래소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1위를 목표로 ERC20 탈중앙화 거래소인 LADEX를 런칭하고 보안 토큰 시장과 LACHAIN을 구축하고 있다. 정부, 기업가, 투자자 등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경제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어댑터토큰은 2020년 한국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Bithumb)’상장을 시작으로 2022년에 들어 ‘2021년 크립토 엑스포 두바이 컨퍼런스’에서 아시아 최고 암호화폐 거래소상을 수상한 ‘MEXC Global’, 세계 최초로 USDT 결제 옵션을 제공하는 파생 상품 거래소인 ‘BTCEX’와 전세계 거래소 랭킹 7위에 랭크 되어 있는 게이트아이오(Gate.io), 세계 3대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인도네시아 1위의 가상자산 거래소 ‘인도닥스(Indodax)’, 북미 주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에 상장되었다.

여기에서 주목할 점은 어댑터토큰이 2022년 상반기에 들어 일곱번째 대형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에 상장되었다는 것이다. 

지난 비트마트 상장을 통한 북미 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 라토큰 상장으로 유럽시장까지 진출하며 어댑터토큰의 글로벌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는 어댑터토큰의 블록체인 생태계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된 ‘어댑터 프로젝트’의 사업 생태계 확장에 따른 결과다.

지난 3월 2일 시니스트는 KB국민은행과의 혁신적인 디지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어댑터 생태계’를 콘텐츠 리워드 중심에서 핀테크(Fintech) 비즈니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추가로 KB 국민은행과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금융분야의 신규 혁신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을 전하면서 최근 KB국민은행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순조롭게 핀테크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있다.

‘어댑터 생태계’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협약, KB국민은행 스타기업 선정, 삼성 블록체인 공식 에코-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등 굵직한 기업과의 다양한 업무협약과 아시아 최대 벤처투자 기관인 ‘FBG 캐피털(FBG Capital)’의 투자 유치를 성공시키면서 ‘어댑터 프로젝트’가 국내외로 검증된 프로젝트로 평가받았다.  

어댑터 생태계는 더욱 확장될 전망으로 향후 어댑터토큰의 성장과 생태계 확장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어댑터토큰의 운영 및 개발사인 ㈜시니스트 김효상 대표는 “이번 라토큰 거래소 상장은 글로벌 가상화폐 유저들의 관심으로 만들어진 쾌거다. 콘텐츠 다양화와 글로벌화의 노력이 결과로 나타났다. 이에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유저들을 어댑터 생태계로 유치하여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