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와 임직원 검증 아래 정규 프로젝트로 편입 후 확대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사내 게임 개발 행사인 ‘쿡앱스 게임잼(Game Jam)’ 최종 우승 작품인 ‘포트리스 사가’를 올해 주요 라인업으로 정식 편입했다고 8일 밝혔다.

쿡앱스 게임잼은 본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3일간 성과에 얽매이지 않고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자유롭게 만들어보고, 게임 제작의 근본적인 재미를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쿡앱스 연례 최대 행사 중 하나다.

참여 팀은 최대 6명으로 구성 가능하며, 직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나 기획 코드가 맞는 타 부서 인원 간에도 협업이 가능해 개발 팀원 간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험해볼 기회이며, 자신만의 게임 기획력과 개발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구심점으로 자리했다.

제11회 쿡앱스 게임잼은 지난 1분기,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으며, 방치형 RPG 6편과 캐주얼 장르 2편 등 총 8편의 결과물이 제출됐다. 해당 기간 내 개발 완료된 게임들은 앱스토어에 우선 선보인 뒤, 나흘 동안 총 700달러 규모로 마케팅을 집행해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해 성과가 가장 우수한 게임은 정규 프로젝트로 론칭까지 지원한다.

지난해 제10회 게임잼에는 캐주얼 액션 RPG로서 자동 전투와 자동 성장, 절전 모드 등을 지원하는 방치형 게임 ‘장비 키우기’가 사내 임직원과 유저 평가 모두 높은 점수를 얻어 정규 프로젝트 ‘삼국지 키우기’로 개편된 바 있으며, 올해 11회 쿡앱스 게임잼은 그래픽 아트와 잘 짜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포트리스 사가’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포트리스 사가’는 땅 위를 걷기도 하고, 하늘을 날거나 바다를 헤엄치는 만능 요새 함선을 지휘하는 감성 방치형 RPG다. 쿡앱스 측은 “매년 게임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임직원에게 그 공로를 인정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GDC 참여권 또는 제주도 3박 4일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포트리스 사가를 정규 프로젝트로 편입시켜, 유저들에게 정식으로 선보이기 위한 세계관 확장 차원에서 총 11개 포지션 채용을 본격화했다. 현재까지 시나리오 작가, 원화가, 클라이언트 개발자 등 6개 포지션 채용을 완료했으며, 최종적으로 20명 이상 추가 채용을 마무리 짓고 중형 캐주얼 프로젝트로 볼륨업을 단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