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매쓰마스터’의 초등 연산앱 일프로연산이 탑재된 SK텔레콤 ZEM 꾸러기 폰이 저번달 21일에 출시되었다. ZEM 꾸러기 폰은 갤럭시 XCover 5 기반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이다. ZEM 꾸러기 폰을 사용하는 학생들은 일프로연산을 1년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일프로연산은 사칙연산, 분수, 소수 등 초등학생들이 배워야 할 수학의 필수 영역들을 모두 게임 형식으로 구현한 초등 연산 어플이다. 일프로연산을 통해 초등학생들은 수학이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어려운 수학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최근 일프로연산은 수학 단원목표를 설명해주는 학습 영상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수학 개념 이해를 한층 높여주었다. 또한 앱 내부에서 수학 상위 1% 도전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끈기와 성취감을 부여해 준다. 일프로연산을 이용하는 학생들은 초등학생 시절부터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일프로연산 서비스는 ZEM 꾸러기 폰을 사용하는 학생들의 수학 학습 능률에 높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학교 30군데, 학원 2000군데 이상의 교육 기관에서 ‘㈜매쓰마스터’의 일프로연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매쓰마스터’는 SKT와의 계약 체결을 비롯하여 약 2년간 B2B 중심의 성장세를 보여왔다. 또한 작년에 B2C 영역으로도 사업을 더욱 확장하여 ‘전세계 모든 아이들이 수학을 사랑하게 만들자’라는 자사의 미션을 이룰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매쓰마스터’의 초등 연산 앱, ‘일프로연산’이 앞으로도 초등학생들의 수학 성적 향상에 큰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쓰마스터 는?

㈜매쓰마스터는 지난 2년 동안 초등학생들의 즐거운 수학 학습을 위하여, ‘일프로연산’이라는 게임 형식의 초등 연산 앱을 개발해왔다. 일프로연산 내 각 콘텐츠들은 교구를 시각화하여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재미 요소를 첨가하였다. 현재 ㈜매쓰마스터는 학교 및 학원에 일프로연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B2C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기획을 고려 중이다. ㈜매쓰마스터는 전 세계 상위 1% 학생들이 내부 콘텐츠를 통하여 경쟁할 수 있는 학습 앱을 제작하는 것을 향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