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수수료 기존 30%에서 15%로 절반 낮춰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1일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계획을 담은 ‘개발자의 편지_시사회에서 못다한 이야기(이하 개발자 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자 편지는 게임 총괄 디렉터이자 니즈게임즈 대표를 맡고 있는 구인영 대표의 메시지로 구성됐다. 지난 ‘최초 공개 시사회’에서 소개한 론칭 정보와 게임 내 콘텐츠 개선 사항 외 추가로 개선된 플레이 정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먼저 게임 내 ‘경매장’ 수수료를 절반 하향 조정할 예정이다. ‘언디셈버’는 지난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에서 30%의 경매장 수수료를 적용했다.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론칭 시에는 15%의 수수료를 적용한다. 경매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화인 ‘루비’의 사용 방안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룬(Rune)’을 바로 성장 재료로 사용해 이용자들의 피로도와 부담을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했다. 또 ‘룬’ 장착 및 선택에서도 ‘적용 불가 태그’가 추가되는 등 편의성과 직관성을 향상 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캐릭터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는 ‘전투 분석실’이 더욱 세밀해질 예정이며, 플레이를 지원하는 해상도 범위도 ‘21:9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폴더블폰’ 등 최신 기기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UI(유저 인터페이스) 스케일도 개선된다.

‘언디셈버’는 오는 1월 13일 0시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안드로이드OS, iOS)과 PC(라인게임즈 플로어)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각 플랫폼간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