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처럼 다양한 감정과 매력을 지닌 AI 개발 목표

스마일게이트 AI 센터(한우진 센터장)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휴멜로(대표 이자룡), 클레온(대표 진승혁)과 함께 ‘감성AI 아바타 챗봇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스마일게이트 AI센터와 휴멜로, 클레온은 사람처럼 다양한 감정이나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공동 연구해 진화한 AI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세 회사는 각각의 영역에서 보유한 기술과 자료 등을 기반으로 3자 간 체계적인 상호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인간의 고유한 감성과 매력 등이 담긴 차별화 된 AI 아바타 서비스 프로토타입(본격적인 상품화 전 성능을 검증하는 시제품)의 연내 개발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본격화 한다. AI 센터의 아바타 브레인 모델, 휴멜로의 아바타 음성 합성기술, 클레온의 딥휴먼 기술을 융합해 향후 차별화 된AI 아바타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AI 센터 한우진 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에 없었던 인간다운 AI 아바타 챗봇을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라며 “향후 3자 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선보여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