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게임즈, ‘히트’ 이후 4년만에 대상 수상 영광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8일 부산시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게임산업을 국가의 중추적인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고,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콘텐츠 다변화의 구조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해서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수상 부문은 총 13개, 총상금 규모는 3000만원이다.

대상(대통령상)은 넷게임즈의 ‘V4’에게 돌아갔다. ‘V4’는 빅토리 포(Victory For)의 줄임말로, PC 온라인 게임 개발로 내재된 넷게임즈 박용현 사단의 MMORPG 개발 노하우에 ‘히트(HIT)’, ‘오버히트’ 등 전작들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최대 5개 서버에 속한 유저가 한 공간에 모여 대규모 전쟁을 벌일 수 있는 ‘인터 서버’가 특징이다.

‘V4’는 대상 외에도 기술창작상(사운드), 기술창작상(그래픽), 우수개발자상(기획/디자인)까지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넷게임즈는 2016년 ‘히트’로 대상을 받은지 4년만에 ‘V4’로 다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는 “신규 IP로 게임을 냈는데 결과가 좋아서 기쁘게 생각한다. 넥슨과 게임을 사랑해주신 유저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계속 좋은 게임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우수상은 클로버게임즈의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받았다. 이 게임은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혁명하는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형 모바일 RPG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대상= 넷게임즈 ‘V4’

최우수상= 클로버게임즈㈜ ‘로드 오브 히어로즈’

우수상= ▲네오위즈 ‘플레비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이데아게임즈 ‘A3: 스틸얼라이브’ ▲111퍼센트 주식회사 ‘랜덤다이스’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기술창작상(사운드)= 넷게임즈 ‘V4’

기술창작상(그래픽)= 넷게임즈 ‘V4’

기술창작상(캐릭터)= ㈜우주 ‘엑소스 히어로즈’

사회공헌우수상= ㈜선데이토즈

우수개발자상(기획/디자인)= 넷게임즈 이재섭 실장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에이아이액스랩 ‘흉가 VR EP.3: 곤지암’

이스포츠발전상= ㈜넥슨코리아 ‘피파’ 퍼블리싱그룹

인기게임상(국내)= ㈜슈퍼캣 ‘바람의나라: 연’

인기게임상(해외)= 콩스튜디오 ‘가디언 테일즈’

스타트업 기업상= ㈜슈퍼캣

인디 게임상= 사우스포게임즈㈜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 ㈜카카오게임즈

굿 게임상= ㈜자라나는씨앗 ‘MazM: 페치카’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