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여 회원들이 보낸 태극기 이미지를 모아 추모 액자 제작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www.wargaming.net)은 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6인의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유가족에게 위로금을 전달했다.

워게이밍코리아 박찬국 대표(中, 좌측부터 7번째)가 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6인의 호국 장병 유가족에 추모 액자와 위로금을 전달하고 있다.

워게이밍 임직원은 지난 28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된 ‘제2연평해전 전사상자 후원의 밤’ 행사에서 11년 전 제2연평해전에서 조국을 위해 싸우다 희생된 6인의 전사자 유가족에게 순국 장병을 기리는 추모 액자와 함께 소정의 위로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모 액자는 워게이밍이 지난 6일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고자 진행한 월드 오브 탱크 ‘현충일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통해 유저들이 제출한 3,000여 개의 태극기 이미지를 모자이크 블록으로 활용해 제작한 것으로, 태극기 배경의 ‘윤영하급 유도탄고속함’이 구현되어 있다. ‘윤영하급 유도탄고속함’은 순국한 6인의 영웅들을 기억하고 호국정신을 드높이기 위해 각 순국 장병들의 이름을 붙인 것으로 군함으로 다시 부활했다는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다. 또한 “제2연평해전의 영웅, 당신을 영원토록 기억하겠습니다”라는 워게이밍 임직원과 회원들의 마음을 표현한 문구로 각 유족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워게이밍은 지난 3월 천안함 피격사건의 전사자 추모에 이어 현충일, 6.25 를 맞아 홈페이지를 통해 조국을 위해 순국하신 전사자들을 추모하는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29일 제2차 연평해전 11주기를 맞아 임직원과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후원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워게이밍코리아 박찬국 대표는 “조국을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그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자는 의미에서 작은 성의를 모았다”며 “국가를 위해 소중한 목숨을 희생한 호국 장병들의 유가족 여러분들께 작게 나마 위로가 되고 우리 모두에게는 호국의 의미를 잊지 않고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