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E, 아이템 강화, PVP, 공성전 등의 콘텐츠 갖춰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www.daum.net)은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 www.playworks.co.kr)에서 개발한 웹 MMORPG ‘아케인워즈’의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정통 한국형 웹 RPG의 부활’이라는 슬로건으로 출시되는 ‘아케인워즈’는 대용량 클라이언트로 즐기던 MMORPG의 시스템과 재미요소를 웹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한국형 RPG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PVE, 아이템 강화, PVP, 공성전 등의 콘텐츠를 충실히 갖췄으며, 웹 게임의 쉬운 접근성과 편의성까지 겸비했다. 커뮤니티, 용병 시스템, 다양한 인스턴트 던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됐다.

특히 국내 최초의 상용 RPG이었던 ‘신검의 전설’을 개발한 남인환 플레이웍스 부사장이 ‘아케인워즈’ 프로그램 팀장으로 지원 사격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본연의 강점과 재미를 극대화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다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소개와 가이드, 소식을 실시간 살펴볼 수 있는 게시판 등을 오픈했다. 홈페이지의 디자인은 ‘아케인워즈’의 게임 세계관을 반영해 인간과 정령의 대립을 표현하고 있다.

다음 허진영 게임서비스본부장은 “‘아케인워즈’는 정통 RPG를 웹이라는 플랫폼으로 옮겨 그 재미와 접근성을 극대화한 게임이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에게 참신한 즐거움을 드릴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게임 테스트와 다양한 이벤트까지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개발사인 플레이웍스는 세계 최초의 플라잉 MMORPG인 ‘프리프’를 개발했던 이온소프트의 주요 개발진이 독립해 설립한 개발사로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케인워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게임 홈페이지(http://aw.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