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T SF2 프로리그 시즌1 2R 7주차 종합 및 준PO 예고

[게임톡]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준호, www.e-sports.or.kr)가 개최하고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며 드래곤플라이의 개발작 스페셜포스2 를 기반으로 하는 ‘생각대로T 스페셜포스2 프로리그 시즌1’이 정규시즌 마지막 주인 7주차 경기에서 SK Telecom T1이 승리를 거두며 결승 직행을 확정 지었다.

포스트시즌 진출 팀은 정규시즌 최종 순위에 따라 SK Telecom T1(정규시즌 1위), CJ ENTUS(정규시즌 2위), STX SOUL(정규시즌 3위), KT Rolster(정규시즌 4위)가 진출했으며, 오는 17일(토) 준플레이오프 경기에서는 STX SOUL과 KT Rolster가 맞붙을 예정이다.

▲ STX SOUL(정규시즌 3위)
▲ KT Rolster(정규시즌 4위)
상대 전적은 동률, 하지만 포스트시즌은 STX가 우세
17일(토) 용산 I’Park Mall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준플레이오프에서는, 정규시즌 3위인 STX SOUL과 4위인 KT Rolster가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격돌한다. 이번 정규시즌에서 양 팀의 정규시즌 성적은 각각 9승5패, 8승 6패로 근소한 차이다. 게다가 지난 스페셜포스 프로리그와 스페셜포스2 프로리그 정규시즌 상대전적 역시 각각 5대5와 1대1로 동률을 이루고 있어 전력에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포스트시즌만을 두고 보면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역대 포스트시즌 상대전적에서 STX가 2:0으로 우세한 상황이다. 게다가 디펜딩챔피언인 STX는 SF 프로리그 2010 1st, 2011 1st 시즌을 모두 우승한 경험이 있어 큰 경기에서 좀 더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풍성한 포스트시즌 이벤트
생각대로T 스페셜포스2 프로리그 시즌1’의 포스트시즌을 맞아, 협회는 현장을 찾는 팬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포스트시즌 기간에는 경기 현장을 방문하기만 해도 ‘스페셜포스2 신규 레어 총기 쿠폰’, ‘경험치+SP UP쿠폰’, ‘큐센 마우스패드’를 관람객 전원에게 증정한다.
또한, 포스트시즌에는 정규시즌 동안 많은 인기를 끌었던 다킬선수 맞히기 이벤트 대신, 온라인을 통한 경기 승패 및 스코어 맞히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페셜포스2 홈페이지(http://sf2.netmarble.net)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6일(금) 이벤트 페이지가 신설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클랜들을 대상으로 고가의 스틸시리즈 헤드셋, 마우스 등 푸짐한 경품이 걸려있는 클랜 홍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장에 비치된 치어풀에 클랜 홍보 또는 프로게임단 응원문구를 작성해 응원하면 기발한 치어풀을 작성한 클랜을 추첨해 1등에서 3등까지 FPS게임에 최적화된 스틸시리즈 장비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트시즌 미디어데이, 정규시즌 타이틀 홀더는?
15일(목)에는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생각대로T 스페셜포스2 프로리그 시즌1’ 포스트시즌 미디어데이가 개최된다. 이번 미디어데이는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미디어데이와 함께 진행되며, 기자단 투표를 통해 선발된 정규시즌 최고 돌격수, 최고 저격수, 최고 세이브, 정규시즌 MVP, 지도자상 시상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