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노형동 개관 준비 과정, 층별 전시 안내, 주요 소장품 소개

㈜엔엑스씨(대표: 김정주)가 7월 개관을 앞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블로그(blog.nexoncomputermuseum.org)를 6월 17일 오픈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제주시 노형동 한라수목원 인근에 2445.68m²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며, 7월 하순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는 박물관 개관 준비 과정 및 생생한 뉴스들을 보여줄 ‘파란만장 박물관 일지’, 자신만의 특별한 컴퓨터에 관한 이야기를 인터뷰로 담아낼 ‘내 인생의 컴퓨터’, 2000여 점이 넘는 박물관 소장품들을 선별하여 보여줄 ‘이주의 컬렉션’, 아케이드 시절의 알싸한 추억을 담은’ 아케이드 방언’, 박물관의 소소한 일상을 다룬 웹툰 ‘오늘도 GG’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는 박물관의 뉴스뿐만 아니라 학술적이고 교육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네티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관람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아카이빙의 거점으로 역할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공사중인 넥슨컴퓨터박물관=엔엑스씨 제공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국내외 정보기술(IT) 산업의 역사를 총망라하고 제주 지역 사회의 발전 및 아동, 청소년들의 과학교육을 위해 기능을 상실한 유물이 아닌 현재 진행형 매체로서 컴퓨터의 역사를 조망하고 더불어 고정된 공간이 아닌 관람객과 함께 진화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색다른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