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3’, ‘어쌔신 크리드 2’, 등과 같은 인기 타이틀 매월 2개씩 무료 제공

마이크로소프트는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세대 Xbox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Xbox One을 위한 화려한 타이틀 라인업과 함께, Xbox 360을 갖고 있지 않거나 기존 콘솔게임기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세련된 디자인의 신형 Xbox 360을 E3 2013에서 공개했다.

북미 시각으로 6월 10일 미국을 포함한 영국, 캐나다, 아일랜드, 호주 전역에 출시된 신형 Xbox
360은 전 세계 7600만 대 이상이 판매된 Xbox 360의 인기를 지속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Xbox One 브랜드 요소와 유사하면서도 세련된 신형 디자인을 갖고 있는 신형 Xbox 360은 모든 Xbox 제품들과 유사한 외형과 느낌을 전달하며, 가정 어느 곳에 설치하더라도 아름다운 외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유수프 메흐디(Yusuf Mehdi) 마케팅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은 “Xbox 360은 보다 많은 게임을 탑재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치를 지녔으며 4,8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Xbox Live 커뮤니티와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 스포츠, 영화, TV, 음악 라인업을 제공한다”라며, “우리는 지난 8년 동안 연구하고 수집한 모든 정보를 취합해 우아하고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Xbox 360 콘솔을 제작했다. 지금이 Xbox 360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경험하기에 최적의 시기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 세계 수백 만 Xbox 팬들이 보여준 열정과 지지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오는 7월 1일부터 Xbox One이 출시될 때까지 신규 및 기존 Xbox Live 골드 멤버들에게 ‘헤일로 3(Halo 3)’, ‘어쌔신 크리드 2(Assassin’s Creed II)’와 같은 인기 타이틀을 포함해 매월 2개의 Xbox 360 타이틀을 무료 증정한다고 밝혔다. 또한, E3 2013을 기념하기 위해 Xbox Live 골드 멤버십 가입자들에게는 ‘페이블 3(Fable III)’를 무료 증정한다.

전 세계 뛰어난 개발자들이 창의적인 Xbox 360 타이틀을 계속 개발하고 있으며, 그 결과 Xbox 360은 4,500개 이상 타이틀과 4,800만 명 이상의 Xbox Live 가입자를 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E3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워게이밍넷(Wargaming.net)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액션 게임 중 하나인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의 새로운 버전을 올 해 말 콘솔 플랫폼으로는 최초로 Xbox 360에 독점 발매한다고 밝혔다.

Xbox 360에 맞춤 개발된 ‘월드 오브 탱크: Xbox 360 에디션(World of Tanks: Xbox 360 Edition)’은 20세기 중반 시대를 배경으로 탱크 전쟁을 벌이는 타이틀이다. 게이머는 역사적으로 잘 알려진 강력한 탱크를 지휘하거나, 전투에서 이기기 위해 탱크 소대와 협력할 수 있다. 또한 Xbox Live 가입자의 경우, 골드 멤버십 타이틀과 함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Xbox Live 계정 소유자는 제한된 기간 동안 체험판으로 즐길 수 있다. 베타 버전은 관련 홈페이지(http://www.worldoftanks.com/xbox)에서 등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인기 타이틀 ‘맥스 앤드 매직 메이커(Max and the Magic Maker)’의 후속작인 ‘맥스: 더 커스 오브 브라더후드(Max: The Curse of Brotherhood)’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거대한 괴물이 남동생 펠릭스(Felix)를 납치한 후, 맥스(Max)가 남동생을 찾기 위한 여정을 담고 있으며 올해 말 Xbox 360에 독점 발매될 예정이다. 게이머들은 키넥트의 기능을 활용해 맥스를 신비로운 환상의 세계로 안내하고, 강력한 마법을 사용해 난관을 극복하고 적을 물리치며 펠릭스를 구출해야 한다.

또한 액션 게이머들은 혁신적인 싱글-멀티 플레이 게임을 제공하는 3인칭 액션 RPG ‘어센드: 핸드 오브컬(‘Ascend: Hand of Kul)’을 통해 잔혹한 전사가 되어 신을 위해 전쟁을 벌일 수 있으며, 포커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은 ‘월드 시리즈 오브 포커: 풀 하우스 프로(World Series of Poker®: Full House Pro)’로 전 세계 게이머들과 상대, 경쟁하면서 게임 내 뱅크롤을 만들 수도 있다.

Xbox Live에서 가장 기대되는 최고의 다운로드 가능 게임을 제공하는 ‘Summer of Arcade’가 6년 연속 제공된다. 게이머들은 액티비전(Activision)의 ‘틴에이지 뮤턴트닌자터틀즈(Teenage Mutant Ninja Turtles™)’: ‘아웃 오브섀도우(Out of the Shadows)’, 유비소프트(Ubisoft)의 ‘플래시백(Flashback)’, 505 게임즈의 ‘브라더: 어 테일 오브 투 선즈(Brothers: A Tale of Two Sons)’,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의 ‘찰리 머더(Charlie Murder)’ 등 올 여름 뛰어난 게임들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와 같은 독점 타이틀 외에, Xbox 360은 ‘콜 오브듀티: 고스트(Call of Duty®: Ghosts)’,‘그랜드 세프트 오토 5(Grand Theft Auto V)’, ‘배틀필드 4(Battlefield 4™)’, ‘매든 NFL 25(Madden NFL 25)’, ‘피파 14(FIFA 14)’,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Assassin’s Creed® IV: Black Flag)’, ‘와치 독(Watch Dogs™)’, ‘배트맨: 아캄 오리진(Batman: Arkham Origins)’, 그리고‘페이블 애니버서리(Fable Anniversary)’ 등 인기 타이틀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라인업은 Xbox 360이 여전히 현 세대 블록 버스터를 즐기는 최고의 플랫폼임을 입증할 것이다.

Call of Duty®: Ghosts

E3 미디어 브리핑에서 공개된 내용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Xbox 공식 홈페이지(http://news.xbo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