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대진표-경기결과 등 한번에 파악, 실황 중계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 제공

WCS 관련 정보, 귀찮게 찾지 말고 한큐에 보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WCS)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공식 포털 사이트를 개설했다.

한국시간 기준 5일 새벽 공식 오픈한 WCS 포털 사이트(http://www.starcraft2.com/wcs)에서는 6월 7-9일 개최 예정인 WCS 시즌1 파이널의 경기 일정과 대진표는 물론, 이미 치러진 경기의 결과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최초 사이트 접속시 생방송 중인 경기가 있을 경우 실황 중계 영상이 나온다. 경기가 없을 때는 WCS Today 프로그램이나 WCS Top 5 Plays 하일라이트 영상 등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이밖에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 각 지역에서 활약 중인 주요 선수들에 대한 소개, 선수별 획득 포인트 및 세계 순위와 기타 WCS 관련 뉴스, VOD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처음 오픈한 5일에는 포털 사이트에 집계된 WCS 2013 세계 순위에서 송현덕(팀리퀴드, WCS America), 정종현(LG-IM, WCS Europe), 김민철(웅진, WCS Korea) 등 각 지역 리그에서 우승을 한 선수들이 1, 2, 3위에 올라있다.

포털 사이트 첫 페이지 ‘정보’ 메뉴에서는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토너먼트 구조, 리그 형식, 상금 규모 및 포인트 시스템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제공한다. 아직 WCS에 친숙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 WCS 포털 사이트는 현재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일반 데스크탑 PC는 물론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WCS 포털 사이트를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sc2/ko/blog/101588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