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분데스리가의 샛별 손흥민, ‘FIFA 온라인 3’ 공식 홍보 모델로 활동

‘FIFA 온라인 3’와 ‘손세이셔널’이 만났다!

㈜넥슨(대표 서민)은 EA 서울 스튜디오(Electronic Seoul Studio LLC) 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의 새로운 얼굴로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에서 맹활약 중인 손흥민(21, 함부르크 SV) 선수를 발탁했다고 28일(화) 밝혔다.

FIFA 온라인 3의 축구선수 모델 발탁은 지난해 8월 ‘영원한 캡틴’ 박지성(32,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에 이은 두 번째로, 앞으로 넥슨은 손흥민을 앞세워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손흥민은 분데스리가 2012~2013시즌에서 총 12골 2도움을 기록, 득점랭킹 9위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시즌을 보냈다. 이는 분데스리가 1985~1986년 시즌 레버쿠젠 소속으로 17골을 넣어 득점 단독 4위를 차지한 차범근 선수 이후 27년 만에 전 유럽리그를 통틀어 ‘득점 탑10’에 포함된 성과로, 독일 현지에서도 그의 성(姓)인 ‘손(Son)’과 화제를 일으킨다는 뜻의 영어 ‘센세이셔널(Sensational)’을 조합한 ‘손세이셔널’이라는 별명을 지어 부르는 등 시즌 내내 큰 반향을 일으켰다.

FIFA 온라인 3의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세계 명문클럽들의 러브콜이 연일 이어질 만큼 월드스타로 부상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와 계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손흥민 선수의 높은 상승세가 FIFA 온라인 3에도 큰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FIFA 온라인 3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글로벌 히트작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차세대 기술력의 도입을 통해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또한,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2개 리그에 소속된 15,000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다.

FIFA 온라인 3의에 관한 세부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